| 회계연도 | 2025 | ||||
|---|---|---|---|---|---|
| 회계 | 일반회계 | ||||
| 조직 | 민원여권과 | ||||
| 기능 | 일반공공행정 | ||||
| 정책사업 |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행정 추진 | ||||
| 단위사업 | 적극적인 민원처리제도 운영 | ||||
사업개요
| 사업목적 |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을 통한 민원편의 및 시민만족도 제고 | ||||
|---|---|---|---|---|---|
| 사업기간 | 2026-01-01 ~ 2030-12-31 | ||||
| 총사업비 | 596,499,000 | ||||
| 사업규모 | 관내 무인민원발급기 32대 운영 및 관리 신규 설치 및 유지보수 등 | ||||
| 사업내용 | 무인민원발급기 총괄 및 관리 - 무인민원발급기 유지보수 - 무인민원발급기 신규설치 |
||||
| 지원형태 | 직접수행 | ||||
| 지원조건 | 시비 100% | ||||
| 사업위치 | 26개소 32대 | ||||
| 시행주체 | 양주시 | ||||
| 추진근거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4조(민원처리 담당자의 의무) 및 제28조(무인민원발급창구를 이용한 민원문서의 발급) | ||||
| 추진경위 | |||||
| 추진계획 | 정당한 편의제공 기능 업그레이드 : 5대 우선 설치 | ||||
소요재원
(단위: 원)
| 재원별 | 예산액 | 예산성립후 증감액 | 예산현액 |
|---|---|---|---|
| 계 | 91,631,000 | 567,902,000 | 659,533,000 |
| 자치단체재원 | 0 | 0 | 0 |
| 국고지원 | 0 | 0 | 0 |
| 국고보조금 | 0 | 0 | 0 |
| 기금보조금 | 0 | 0 | 0 |
| 균특보조금 | 0 | 0 | 0 |
| 특별교부세 | 0 | 0 | 0 |
| 광역지원 | 0 | 0 | 0 |
| 광역보조금 | 0 | 0 | 0 |
| 특별조정교부금 | 0 | 0 | 0 |
| 지방채 | 0 | 0 | 0 |
| 자체재원 | 91,631,000 | 567,902,000 | 659,533,000 |
| 기초부담금 | 0 | 0 | 0 |
| 시책추진금 | 0 | 0 | 0 |
| 채무부담 | 0 | 0 | 0 |
| 민자 | 0 | 0 | 0 |
| 기타 | 0 | 0 | 0 |
| 분권교부세 | 0 | 0 | 0 |
| 특별교부금 | 0 | 0 | 0 |
| 재정융자금 | 0 | 0 | 0 |
월별 지출계획(배정)
(단위:원)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
| 21,920,000 | 0 | 0 | 21,917,000 | 0 | 0 |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 21,917,000 | 0 | 0 | 21,917,000 | 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