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주소개

벽화거리


이야기가 있는 학교 가는길 사진

테마1

이야기가 있는 학교 가는길

칠봉초등학교와 덕정고등학교로 연결되는 긴 담벼락(약 260m)에 그려진 벽화입니다.
초등학생들의 통학로로 많이 이용되기 때문에, 동화풍의 벽화를 그려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학교를 다닐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였습니다.

추억의 담벼락을 걷다 사진

테마2

추억의 담벼락을 걷다

봉우근린공원 서쪽 담벼락인 메타세쿼이아길에 그려진 벽화입니다. 4계절을 테마로 옛날 추억의 놀이들을 그려 중장년층에겐 추억을 신세대들에겐 신기한 내용의 그림들로 벽화를 그렸습니다.

별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곳 사진

테마3

별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곳

봉우근린공원 북쪽 담벼락에 그려진 벽화입니다. 옛날 봉우근린공원 명칭의 어원을 담아 옛날 봉수대로 지역소식을 전했던 모습을 담고, 하늘과 별을 테마로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로 그래픽적인 벽화를 그렸습니다.

자연과 함께 이 길을 걷다 사진

테마4

자연과 함께 이 길을 걷다

봉우마을 주공5단지 아파트 514~515동 담벼락에 그려진 벽화입니다. 자연과 동행하는 인간의 모습을 테마로 파스텔톤의 칼라배경에 백색선으로 그려진 그림이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자연을 벗삼아 학교 가는 길1 사진

테마5

자연을 벗삼아 학교 가는 길1

고암초등학교 후문쪽에서 정문으로 연결되는 담벼락에 그려진 벽화입니다. 초등학생들의 통학로이며 동화일러스트 스타일과 양주시향토 문화재를 소재로 한 벽화를 그려 즐겁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통학로를 제공하였습니다.

자연을 벗삼아 학교 가는 길2 사진

테마6

자연을 벗삼아 학교 가는 길2

고암중학교 담벼락에서 주공4단지 아파트 입구로 이어지는 벽화로 성장하는 꿈과 희망을 상징하는 벽화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