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계연도 | 2025 | ||||
|---|---|---|---|---|---|
| 회계 | 일반회계 | ||||
| 조직 | 민원여권과 | ||||
| 기능 | 일반공공행정 | ||||
| 정책사업 |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행정 추진 | ||||
| 단위사업 | 적극적인 민원처리제도 운영 | ||||
사업개요
| 사업목적 |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쾌적한 민원환경 제공 | ||||
|---|---|---|---|---|---|
| 사업기간 | 2026-01-01 ~ 2030-12-31 | ||||
| 총사업비 | 202,836,000 | ||||
| 사업규모 | |||||
| 사업내용 | 민원행복 도우미 운영 및 쾌적한 민원환경 조성 | ||||
| 지원형태 | 직접수행 | ||||
| 지원조건 | 해당없음 | ||||
| 사업위치 | 본청 1층 민원실 | ||||
| 시행주체 | 양주시 | ||||
| 추진근거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제11조(민원실) 및 같은법 시행령 제12조(민원실) | ||||
| 추진경위 | ○ 2024. 1. ~ 12. : 민원행복 도우미 운영 ○ 2024. 1. ~ 6. : 민원실 내 식물 공기정화시스템 운영 (민원실 내 회의실 및 상담실 조성으로 공기정화식물 철거) | ||||
| 추진계획 | ○ 2024. 1. ~ 12. : 민원행복 도우미 운영 | ||||
소요재원
(단위: 원)
| 재원별 | 예산액 | 예산성립후 증감액 | 예산현액 |
|---|---|---|---|
| 계 | 42,079,000 | 153,836,000 | 195,915,000 |
| 자치단체재원 | 0 | 0 | 0 |
| 국고지원 | 0 | 0 | 0 |
| 국고보조금 | 0 | 0 | 0 |
| 기금보조금 | 0 | 0 | 0 |
| 균특보조금 | 0 | 0 | 0 |
| 특별교부세 | 0 | 0 | 0 |
| 광역지원 | 0 | 0 | 0 |
| 광역보조금 | 0 | 0 | 0 |
| 특별조정교부금 | 0 | 0 | 0 |
| 지방채 | 0 | 0 | 0 |
| 자체재원 | 42,079,000 | 153,836,000 | 195,915,000 |
| 기초부담금 | 0 | 0 | 0 |
| 시책추진금 | 0 | 0 | 0 |
| 채무부담 | 0 | 0 | 0 |
| 민자 | 0 | 0 | 0 |
| 기타 | 0 | 0 | 0 |
| 분권교부세 | 0 | 0 | 0 |
| 특별교부금 | 0 | 0 | 0 |
| 재정융자금 | 0 | 0 | 0 |
월별 지출계획(배정)
(단위:원)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
| 3,000,000 | 3,000,000 | 3,000,000 | 3,000,000 | 3,000,000 | 3,000,000 |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 3,000,000 | 3,000,000 | 3,000,000 | 3,000,000 | 3,000,000 | 5,459,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