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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시정

세입현황


사업상세정보 정보에대한 외계연도, 실국명, 부서명, 회계명 등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계연도 2025
회계 일반회계
조직 민원여권과
기능 일반공공행정
정책사업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행정 추진
단위사업 적극적인 민원처리제도 운영

사업개요

사업개요 정보입니다
사업목적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
사업기간 2026-01-01 ~ 2030-12-31
총사업비 292,019,000
사업규모
사업내용 ○ 민원만족도 조사
○ 친절도 향상 시책
- 전화친절도 조사 실시(연중) 및 친절공무원 선발(상·하반기)
-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 국민행복민원실 운영
- 수요자 중심의 편리하고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 민원인 이용 편의를 위한 사무기기 임차료 및 기타 경비
○ 민원신청 및 처리절차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민원사무편람 정비
○ 시민과 민원 담당공무원 모두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지원형태 직접수행
지원조건 - 시비 100%
사업위치 본청 민원실
시행주체 양주시
추진근거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12조(민원실) 및 같은법 시행령 제9조(민원실)
추진경위 ○ 2024. 7.~9.: 상반기 민원만족도 조사 ○ 23.10.~24.1. : 상반기 친절도 평가 *친절공무원 선발(′24.2월) ○ 2024. 6. : 휴대형보호장비(공무원증 케이스형 녹음기) 20대 배부 ○ 2024. 6.~ 9.: 하반기 전화친절도 평가 ○ 2024. 9. : 전문강사 초빙 친절 및 특이민원대응교육 실시 ○ 2024. 10. : 2024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공모 당선
추진계획 ○ 2025. 10.~12. : 민원만족도 조사(연 1회) ○ 2025. 2.~12. : 전화친절도 조사(연중) ○ 2025. 3.~ 9. : 친절공무원 선발(상‧하반기) ○ 2025. 9. : 친절 및 특이민원대응교육 ○ 2025. 3. : 휴대형보호장비(공무원증 케이스형 녹음기)추가(50대) 배부

소요재원

(단위: 원)

소요재원 정보입니다
재원별 예산액 예산성립후 증감액 예산현액
39,680,000 508,930,000 548,610,000
자치단체재원 0 0 0
국고지원 0 0 0
국고보조금 0 0 0
기금보조금 0 0 0
균특보조금 0 0 0
특별교부세 0 0 0
광역지원 0 0 0
광역보조금 0 0 0
특별조정교부금 0 0 0
지방채 0 0 0
자체재원 39,680,000 508,930,000 548,610,000
기초부담금 0 0 0
시책추진금 0 0 0
채무부담 0 0 0
민자 0 0 0
기타 0 0 0
분권교부세 0 0 0
특별교부금 0 0 0
재정융자금 0 0 0

월별 지출계획(배정)

(단위:원)

월별 지출계획(배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8,240,000 3,000,000 3,000,000 7,720,000 3,000,000 3,000,000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3,240,000 3,000,000 6,270,000 0 0 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담당팀 예산팀
  • 전화번호 031-8082-50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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