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연도 | 20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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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 | 일반회계 | ||||
조직 | 민원여권과 | ||||
기능 | 일반공공행정 | ||||
정책사업 |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행정 추진 | ||||
단위사업 | 적극적인 민원처리제도 운영 |
사업개요
사업목적 |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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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 2026-01-01 ~ 2030-12-31 | ||||
총사업비 | 292,019,000 | ||||
사업규모 | |||||
사업내용 | ○ 민원만족도 조사 ○ 친절도 향상 시책 - 전화친절도 조사 실시(연중) 및 친절공무원 선발(상·하반기) -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 국민행복민원실 운영 - 수요자 중심의 편리하고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 민원인 이용 편의를 위한 사무기기 임차료 및 기타 경비 ○ 민원신청 및 처리절차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민원사무편람 정비 ○ 시민과 민원 담당공무원 모두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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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형태 | 직접수행 | ||||
지원조건 | - 시비 100% | ||||
사업위치 | 본청 민원실 | ||||
시행주체 | 양주시 | ||||
추진근거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12조(민원실) 및 같은법 시행령 제9조(민원실) | ||||
추진경위 | ○ 2024. 7.~9.: 상반기 민원만족도 조사 ○ 23.10.~24.1. : 상반기 친절도 평가 *친절공무원 선발(′24.2월) ○ 2024. 6. : 휴대형보호장비(공무원증 케이스형 녹음기) 20대 배부 ○ 2024. 6.~ 9.: 하반기 전화친절도 평가 ○ 2024. 9. : 전문강사 초빙 친절 및 특이민원대응교육 실시 ○ 2024. 10. : 2024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공모 당선 | ||||
추진계획 | ○ 2025. 10.~12. : 민원만족도 조사(연 1회) ○ 2025. 2.~12. : 전화친절도 조사(연중) ○ 2025. 3.~ 9. : 친절공무원 선발(상‧하반기) ○ 2025. 9. : 친절 및 특이민원대응교육 ○ 2025. 3. : 휴대형보호장비(공무원증 케이스형 녹음기)추가(50대) 배부 |
소요재원
(단위: 원)
재원별 | 예산액 | 예산성립후 증감액 | 예산현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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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39,680,000 | 508,930,000 | 548,610,000 |
자치단체재원 | 0 | 0 | 0 |
국고지원 | 0 | 0 | 0 |
국고보조금 | 0 | 0 | 0 |
기금보조금 | 0 | 0 | 0 |
균특보조금 | 0 | 0 | 0 |
특별교부세 | 0 | 0 | 0 |
광역지원 | 0 | 0 | 0 |
광역보조금 | 0 | 0 | 0 |
특별조정교부금 | 0 | 0 | 0 |
지방채 | 0 | 0 | 0 |
자체재원 | 39,680,000 | 508,930,000 | 548,610,000 |
기초부담금 | 0 | 0 | 0 |
시책추진금 | 0 | 0 | 0 |
채무부담 | 0 | 0 | 0 |
민자 | 0 | 0 | 0 |
기타 | 0 | 0 | 0 |
분권교부세 | 0 | 0 | 0 |
특별교부금 | 0 | 0 | 0 |
재정융자금 | 0 | 0 | 0 |
월별 지출계획(배정)
(단위:원)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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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40,000 | 3,000,000 | 3,000,000 | 7,720,000 | 3,000,000 | 3,000,000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3,240,000 | 3,000,000 | 6,270,000 | 0 | 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