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계연도 | 2025 | ||||
|---|---|---|---|---|---|
| 회계 | 일반회계 | ||||
| 조직 | 홍보담당관 | ||||
| 기능 | 일반공공행정 | ||||
| 정책사업 | 언론매체를 통한 시정홍보 | ||||
| 단위사업 | 언론매체 활용홍보 | ||||
사업개요
| 사업목적 | ○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지원 시스템 구축으로 시정 현안사항 적극 홍보 ○ 언론사와의 소통문화 정착으로 시의 이미지 극대화에 주력 | ||||
|---|---|---|---|---|---|
| 사업기간 | 2026-01-01 ~ 2030-12-31 | ||||
| 총사업비 | 3,853,617,000 | ||||
| 사업규모 | ○ 신문구독료 125,000천원 ○ 브리핑실 운영비 3.000천원 ○ 시정홍보 수수료 200,000천원 ○ 중앙지 광고료 145,000천원 ○ 행정예고 및 광고료 140,000천원 ○ 홍보간행물 구입 65,000천원 ○ 홍보디자인 수수료 9,000천원 ○ 스크랩 프로그램 사용료 19,000천원 | ||||
| 사업내용 | ○ 신문구독, 언론매체 광고집행, 보도자료 작성 및 배부 ○ 신문스크랩 유지관리 등 |
||||
| 지원형태 | 직접수행 | ||||
| 지원조건 | 시비100% | ||||
| 사업위치 | 양주시 | ||||
| 시행주체 | 양주시 | ||||
| 추진근거 | |||||
| 추진경위 | ○ 보도자료 작성 및 배부(3~7건/일) ○ 기획보도자료 및 인터뷰 자료 작성 및 배부 ○ 행정예고 / 행정광고 홍보 ○ 전자시보제작 37회 | ||||
| 추진계획 | ○ 2023. 1.~12 : 보도자료, 기고문, 행정예고, 신문스크랩, 공고 등을 활용 시의 전략 홍보 | ||||
소요재원
(단위: 원)
| 재원별 | 예산액 | 예산성립후 증감액 | 예산현액 |
|---|---|---|---|
| 계 | 717,950,000 | 366,000,000 | 1,083,950,000 |
| 자치단체재원 | 0 | 0 | 0 |
| 국고지원 | 0 | 0 | 0 |
| 국고보조금 | 0 | 0 | 0 |
| 기금보조금 | 0 | 0 | 0 |
| 균특보조금 | 0 | 0 | 0 |
| 특별교부세 | 0 | 0 | 0 |
| 광역지원 | 0 | 0 | 0 |
| 광역보조금 | 0 | 0 | 0 |
| 특별조정교부금 | 0 | 0 | 0 |
| 지방채 | 0 | 0 | 0 |
| 자체재원 | 717,950,000 | 366,000,000 | 1,083,950,000 |
| 기초부담금 | 0 | 0 | 0 |
| 시책추진금 | 0 | 0 | 0 |
| 채무부담 | 0 | 0 | 0 |
| 민자 | 0 | 0 | 0 |
| 기타 | 0 | 0 | 0 |
| 분권교부세 | 0 | 0 | 0 |
| 특별교부금 | 0 | 0 | 0 |
| 재정융자금 | 0 | 0 | 0 |
월별 지출계획(배정)
(단위:원)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
| 182,500,000 | 500,000 | 500,000 | 180,500,000 | 500,000 | 500,000 |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 180,500,000 | 500,000 | 500,000 | 165,500,000 | 500,000 | 450,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