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552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11월 재생시간 13 분 14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건강, 나들목, 임금, 개통, 경진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철 과일은 면역력이 떨어진 우리 몸에 보약 같은 역할을 하는데요. 대표적인 겨울 과일인 귤과 사과 배 등은 피로 회복과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고 맛도 좋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과일입니다.
싱싱한 겨울 과일을 고르기 위해서는 껍질과 꼭지에 그 방법이 있는데요. 껍질이 선명하고 물기가 있으며 꼭지가 단단하고 잘 떨어지지 않는 것이 싱싱하다고 합니다.
많이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제철 과일로 겨울 건강 지키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남문 윈드오케스트라의 제4회 정기 공연이 있었습니다.
안전한 소하천을 위한 정비종합계획 주민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국도 3호선 우회도로 임시 개통이 있었습니다.
청소년들의 리더십과 애향심을 위한 제53회 양주시 4-H 경진대회가 있었습니다.
양주시의회는 9일간의 일정으로 제216회 임시회의를 열고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남문중학교 학생들이 주축을 이룬 남문 윈도오케스트라의 정기 공연이 있었습니다.
중학생 특유의 풋풋함과 발랄함이 넘쳤던 무대 함께 보시죠.
제4회 남문 윈드오케스트라 정기공연이 열린 서정대 콘서트홀 남문중학교 학생들을 주축으로 관악기와 타악기로만 연주하는 남문 윈드오케스트라는 지난 2008년 창단 이후 각종 지역
연주회에서 이름을 알리고 7월 열린 경기도 관악 합주 경연대회에선 최우수상을 수상해 그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클라리넷과 색소폰 트럼펫 등 관악과 타악만으로도 부족함 없는 박진감 넘치는 무대에 관객들은 큰 박수로 화답했는데요. 남문중 음악 교사이자 남문 윈드오케스트라를 이끌고 있는 심재선
지휘자는 열정적인 지휘와 함께 직접 플루겔 호른을 연주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공연은 트럼본과 소프라노 양주시립합창단 등 다양한 협연으로 보다 풍요로운 화음을 선보였습니다.
시립합창단과의 무대에서는 흥겨운 율동과 함께 곡 이름처럼 그야말로 해피 데이를 연출했습니다.
또 서정적인 울림이 인상적인 마림바 여성보다 더 고운 목소리를 가진 카운터테너 김세진과의 협연도 많은 박수를 받았는데요. 무엇보다 진정으로 음악을 즐길 줄 아는 어린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열정과 노력이 빛을 발했던 무대였습니다.
쏟아진 앵콜 요청에 댄스까지 선보인 단원들 관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중학생 특유의 발랄함과 음악에 대한 열정이 가득했던 남문 윈드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 현장이었습니다.
내회암천 등 117개 소하천 정비종합계획 주민설명회가 있었습니다. 친환경 개발을 위한 사전 환경성 검토도 있었습니다.
내회암천 만송천 등 117개 소하천 정비종합계획 주민 설명회. 소하천 관리 운영의 미비점을 보완하고 친환경 개발을 위한 이번 정비종합계획에서는 재방고 부족과 내수 침수로 인한
과거 수해원인을 되짚어보고 낙차공으로 인한 퇴적부와 보 교량 등의 정비 계획을 알아봤습니다.
이어 수질환경과 자연 생태환경 등 친환경 개발을 위한 사전 환경성 검토가 있었는데요. 주민과의 대화에선 토사 유출 등 장마철 수해 방지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소하천을 위한 정비종합계획 주민 설명회 현장이었습니다.
자금 나들목과 신내 나들목을 잇는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 전 구간이 임시 개통했습니다. 교통량 분산으로 교통체증 해소가 기대됩니다.
자금 나들목에서 신내 나들목 12.6km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 전 구간이 임시 개통됐습니다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는 국도 3호선의 교통량을 분산해 만성적인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건설됐습니다.
지난 2008년 고읍 나들목에서 자금나들목 4.6km 부분 개통을 시작으로 이번 고읍나들목에서 회암나들목 4.1km 구간이 개통돼 총 12.6km가 임시 개통했습니다.
평화로의 교통체증 해소와 경기 북부 지역 기업들의 물류수송 비용 절감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고읍 나들목은 의정부 방향 한 방향으로만 진출입이 가능한데요. 교통량이 증가한 연말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에 많은 이용 바랍니다.
제53회 양주시 4-H 경진대회가 있었습니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와 리더십 애향심을 키우는 자리 지금 함께하시죠.
제53회 양주시 4-H?경진대회
4-H?클럽은 지식과 근로 덕성 건강의 알파벳 머리글자를 딴 것으로 농촌 청소년들의 생활 개선과 기술 개량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클레이아트와 전통 민속문화 계승?
농촌체험 등 다양한 과제를 통해 청소년들은 건강한 몸과 마음을 키워갑니다.
조양중학교의 점토공예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의 농촌 활동 덕정중학교의 베그린 농장 활동 등 능숙한 파워 포인트 실력으로 과제를 발표하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진지함이 묻어났습니다.
학생들의 협동심과 리더십을 엿볼 수 있었던 서약제창 경진에 이어 도전지식 경진에선 ox 퀴즈와 골든벨 퀴즈를 통해 양주에 대한 상식과 문화 등을 알아봤는데요.
문제를 풀면 풀수록 애향심도 커졌습니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 리더십 함양을 위한 4-H?경진대회 현장이었습니다
양주시의회는 지난 11월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16회 임시회를 운영해 시로부터 2012년도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2011년 4차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 2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했습니다
특히 14일부터 17일까지 2012년도 시정 전반에 대한 주요 업무를 각 사업소와 국별로 보고받은 시의회는 질의 및 답변을 통해 기 추진 중인 사업과 신규 사업의 이해를 높이는 한편
불합리한 사항에 대해 지적하고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다음 정례회기 중에 2012년도 본예산 심사를 위해 운영될 예산특별위원회 예산 심의 시 참고할 예정입니다.
또한 시의회는 업무보고 과정에서 의원들이 제시한 의견들을 내년도 시책에 최대한 반영해 민생 현안 해결에 적극 대처해주기를 당부했습니다.
어사대라는 말은 임금 어자 쏠 사자 임금님이 화살을 쏘고 갔다는 그런 뜻입니다. 그러면 어느 임금님이 와서 화살을 쐈을까요 네 정조대왕이라고 여러분이 잘 아시는 정조 임금님께서
광릉에 참배를 다녀오시면서 이곳에서 양주 관아에서 이틀 밤을 정조대왕이 주무시게 되죠. 그때 이곳에 와서 활을 쏘시고 많은 연회를 베풀어 이곳의 사람들을 위로하고 돌아가신 후에 이곳의
목사 이민채라는 분이 왔다 가신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 세워진 비석입니다.
뒷면을 보시면 광릉에 세조의 능에 다녀오다 이곳에 들렀다는 내용을 목사 이민채가 기록한 글이 비문으로 지금도 남아서 선명하게 알아볼 수 있게 남아 있습니다.
정조대왕은 세자 시절에 당신의 아버지 사도세자가 뒤주에 갇혀서 죽는 것을 보고 자랐기 때문에 임금은 언제든지 힘이 약하면 죽을 수 있다라는 생각을 하고 자라면서 임금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임금이 되어서도 주위에 호위무사도 많이 길렀지만 당신도 스스로 무술을 연마를 해서 활솜씨를 익혀 아주 가장 활을 잘 쏘는 임금 중에 한분이셨다고 합니다.
50발 중에서 49발을 쏘셔서 백발백중을 하시고 한 발을 활통에다 남겨두셨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자신을 지키고 자신을 해하려는 사람에게 언제든지 쏠 수 있다는 암시적인 표시였다고 하죠.
자세히 보시면 군데군데 이렇게 파진 자국이 있습니다 이것은 전쟁 때 파여진 총탄자국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곳은 복원이 되었지만 이 비석만은 이 자리에서 역사와 같이 이 자리를 지키고 있지 않는가 하고 생각이 됩니다.
여러분도 이곳 어사대비를 찾아오셔서 효심이 가장 지극했던 분 또 조선의 문화를 가장 아름답게 꽃피웠던 정조대왕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가족의 건강한 식탁을 위한 건강 요리 특강이 진행됩니다. 초계탕 보신잡채 약선 구절판 등 약이 되는 건강 밥상을 배워보는 건강요리 특강에 많은 신청 바랍니다.
생활폐기물은 불에 타는 가연성과 불에 타지 않은 불연성으로 구분해 배출해야 합니다. 의류 신발 주사기 링거의 용기 등은 가연성 봉투에 불에 타지 않은 조개껍질 벽돌 블록 등은 불연성 봉투에 배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2011 자원봉사자 한마음평가대축제가 열립니다. 12월 9일 서정대 콘서트홀 공연장에서 열리는 한마음 평가 대축제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가 양주시민 22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 신고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섬섬옥수라는 말이 있듯 예부터 고운 손은 미인의 중요한 조건이었는데요. 손은 항상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는 손상되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손톱까지 관리할 수 있는 전용 로션을 바르고
습진 등이 있을 때는 잠들기 전 보습제를 듬뿍 바르고 비닐장갑을 끼면 다음 날 매끈해진다고 합니다.
외출할 땐 장갑을 끼는 것도 손을 보호하는 좋은 방법인데요. 겨울에도 고운 손을 위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제4회 남문윈드오케스트라 정기공연, 친환경 소하천 정비계획 주민설명회 개최, 자금~신내IC 국도대체우회도로 임시개통, 제53회 양주시 청소년 4H경진대회 개최, 제216회 임시회 9일간의 의정활동 펼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