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469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0 년 03월 재생시간 14 분 26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양주, 청소년, 마을, 시민, 도서관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현대인의 대다수가 기능성 위장장애를 앓고 있다는 사실이 알고 계십니까. 처음에는 가벼운 속쓰림으로 시작하지만 방치했다간 점차 통증이 심해지고 나중에는 위궤양으로 발전하기 쉬운데요.
위염의 초기 증상으로는 위산 역류와 속쓰림 또 구취 증상 등이 있습니다. 또 가족력이 있을 경우 정기적으로 내시경 검사를 받아 정확한 병명과 치료를 받는 게 좋다고 하죠.
요즘 서구화된 입맛과 맵고 짜게 먹는 한국인의 식습관도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되도록 싱겁게 먹는 습관으로 위 건강을 지켜나가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한 양주시 노인대학 개강식이 있었습니다.
주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참 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공모심사가 있었습니다.
지식과 꿈을 실어 나르는 새마을 제3이동 도서관 개관식이 있었습니다.
청소년들의 문화 여가 공간인 양주 청소년 문화의 집 개관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시민 축구단이 남양주시와의 K3 리그 첫 홈 경기에서 2대1 승리를 거뒀습니다
양주시의회는 4일간의 일정으로 제197회 임시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양주시 어르신들의 활력 넘치는 노년을 책임지는 양주시 노인대학이 일제히 개강식을 가졌습니다.
시지회 및 회천과 양주1동 양주2동 등 각 지역 개강식 소식 지금부터 함께 합니다.
배움에 대한 기쁨과 행복한 노년을 위한 양주시 각 지역 노인대학이 지난 3월 19일 남면을 시작으로 일제히 개강식을 가졌습니다.
20일 있었던 양주시지회 및 회천 노인대학 개강식. 먼저 노인강령 낭독과 박상희 학장의 축사가 있었는데요. 양주시 노인회장을 비롯한 내빈들도 어르신들의 열정과 격려에 응원을 보냈습니다.
양주1동과 2동 광적면 노인대학 개강식도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기로 뜨거웠는데요. 양주시 노인대학은 4월부터 10월까지 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신세대 할머니 할아버지들을 위해 정보화 교육과 건강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양주시 어르신들의 보람있고 활기찬 2010년 양주시 노인대학이 함께합니다.
지난 22일 알면 알수록 숨겨진 매력이 가득한 양주시에서 양주만의 숨겨진 보물을 찾는 참 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공모 심사가 있었습니다.
2010 참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공모심사 현장
양주시 총무국장과 기획감사 담당관 등 관련 공무원들과 소성규 대진대 교수 김완철 경민대 교수 염일열 서정대 교수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 속에 각 읍면동 사업계획이 발표됐습니다.
먼저 은현면은 도락산 등산로 정비사업을 회천3동은 디자인 거리 숨 조성 사업을 발표했습니다. 심사위원들은 주민 참여도와 창의성 및 차별성 사업의 실현 가능성 등 항목별로 평가를 진행했는데요.
백석읍의 2010년 맑고 푸른 행복마을 만들기와 회천4동의 규율 행복 테마공원 조성 양주1동의 양주 둘레길 조성 등 주민 편의와 마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 밖에 양주2동의 원학동 프로젝트 회천1동의 신바람 재래시장 등이 있었는데요. 각 항목별 점수를 합산해 우수마을로 선정된 지역엔 사업비 지원 혜택이 주어집니다.
참 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로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도시 양주를 기대해 봅니다.
꿈을 실어 나르는 새마을 제3 이동도서관이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책과 함께 커가는 꿈과 희망을 지금부터 만나봅니다.
찾아가는 도서관에서 직접 찾아오는 도서관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새마을 이동 도서관 사무차 개관식이 있었습니다. 먼저 이번 이동 도서관 개관에 1억 원을 후원한 성락섭 CNM 우리 케이블TV대표에게 감사패가 전달됐습니다.
경과 보고에 이어 지수길 새마을문고 지부 회장과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새마을 제3 이동 도서관은 고읍지구와 사회복지시설 19개소를 순회하며 지식과 꿈을 전할 예정인데요. 깔끔하게 새 단장을 마친 이동조사관 내부엔 쾌적한 공간 가득 책이 적재돼 있습니다.
앞으로 도서대출뿐만 아니라 빔 프로젝트를 이용한 영화 상영 및 그림책 상영도 계획 중에 있는데요. 꿈과 희망을 키우고 마음의 양식을 함께 채워줄 새마을 제3 이동도서관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우리의 미래 양주의 희망인 청소년들의 새 보금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및 여가 선용 공간인 양주 청소년 문화의 집 개관식 현장 지금부터 함께 찾아가 봅니다.
양주시 청소년들의 행복 공간 양주 청소년 문화의 집 개관식이 열렸습니다.
먼저 감사패 수여와 내빈들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내빈들은 청소년 문화예술과 여가선용 공간 탄생을 축하하며 앞으로 많은 이용과 발전을 기원했습니다
양주 청소년 문화의 집은 넓고 쾌적한 공간에 청소년들의 감성에 맞는 밴드 연습실과 열린 자료실 DVD영화관 다목적실 등을 갖췄습니다.
청소년들의 감성을 키우고 여가 시간을 갖기에 최적의 공간인데요. 이날 개관식을 축하하기 위해 양주시 청소년 동아리 등 축하 공연도 이어졌습니다.
개그맨 박성호의 사회로 댄스와 비보이 록밴드 등 신나는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관객들의 환호와 함께 양주 유스오케스트라와 가온누리의 전통춤 공연도 있었는데요. 한편에선 종이접기와 폼 클레이아트 열기구 체험 등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양주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이 마음껏 자라나는 곳. 양주 청소년 문화의 집에 많은 이용과 관심 바랍니다.
K3 리그가 개막했습니다. 혹독한 훈련과 체력 증진으로 무장한 양주 시민축구단의 기세가 무서운데요. 지난 27일 첫 홈 경기를 열었습니다 함께 찾아가 보시죠.
지난 3월 13일 전남 영광 FC와 개막전 원정 경기에서 3대 0 대승을 거둔 양주 시민축구단 그 기세를 몰아 지난 27일 안방에서 첫 홈 경기를 가졌습니다.
남양주 시민축구단과의 홈 경기 선수들의 표정에선 승리에 대한 의지가 엿보입니다.
남양주 시민축구단은 지난 시즌 종합 7위 팀 만만하게 볼 상대가 아닌데요. 빠른 패스와 골망을 두드리는 강력한 공격으로 무장한 양주시민축구단 이날 박상용의 선제골과 결승골로 2대 1 승리를 거뒀습니다.
2연승을 달리는 양주시민축구단의 올 시즌 첫 출발이 상쾌한데요. 다음 홈 경기는 4월 17일 포천 시민축구단과 있습니다. K3 리그와 양주 시민축구단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람 바랍니다.
양주시의회는 지난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197회 임시회를 열어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습니다.
시의회는 임시회 마지막 날인 26일 야생동물에 의해 발생되는 인명과 농작물 피해에 대한 보상금 지급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양주시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 지원 조례 전부 개정 조례안과 각종 공사 및 인허가시
조경수로 활용이 가능한 수목을 공원 및 녹지 조성 시 재활용토록 하는 양주시 나무은행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심의해 원안대로 가결했습니다.
또한 시의회는 이날 엘지 패션 복합단지를 조성코자 우리시 회정동 산 44 다시 3번지 외 35필지 8만 8천381평방미터에 제1종 지구단위 계획을 수립해 기존 용도 지역을
준주거지역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엘지패션 복합단지 도시관리 계획 결정을 위한 의회 의견 청취의 건에 대해 향후 우리 시가 경기 북부 섬유메카 도시로의 도약과 이를 통한 양주시 도시브랜드 가치가 향상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철저를 기해 경기북부 섬유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는 의회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책도 많이 읽고 지식도 많이 쌓이고 친구들도 많이 있으니까 쓸쓸하지 않고 재밌게 볼 수 있고요.
저는 매일
오고 있어요. 또 여기 이제 사장님들이나 모든 분들이 친절하셔서 가족같이 집같은 느낌에
편하게 이용을 하고 있거든요.
영어로
버벅버벅하고
못했다니까요. 책도 많고 영어 강의도 쉽고 들으니까 좋아요.
도서관 주간에는 도서관 속의 작은 음악회 등과 같은 작은 행사들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도서관에 오셔서 책도 보시고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 참가도 하시고 행사도
참가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남면 도서관에서 도서관 속 작은 음악회 공연을 개최합니다. 4월 18일 클래식 동아리 주리울림의 연주로 영화 오리지널 사운트랙과 친숙한 메들리로 무대를 장식할 작은 음악회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장애우들의 복지와 자립을 지원하는 장애인 자립자금 지원이 실시됩니다. 지원 내용은 장애인 자립자금 대여와 장애인 근로자 자동차 구입 자금이며 장애인 자립자금은 최저 생계비 200% 이하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천만 원 한도 내에서 연 3%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 근로자 자동차 구입자금은 무보증은 1200만 원 이하 보증대출은 2천만 원 이하 범위에서 가능합니다. 해당 장애인들의 많은 이용바랍니다.
아이를 직접 양육하는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 한부모를 지원하는 청소년 한부모 자립지원이 실시됩니다.
자녀의 양육비와 의료비 한부모의 영양 개발을 위한 교육비를 지원하는 청소년 한부모 자립지원에 해당 가정에 많은 신청바랍니다.
수출 경쟁력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남미 시장 개척단을 모집합니다. 6월 28일부터 7월 5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로와 칠레의 산티아고에 파견 우수상품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남미 시장 개척단에 양주시 중소기업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일교차가 큰 요즘 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늘어나고 있죠. 환절기만 되면 콧물 코막힘 때문에 불편한 분들 많으실 텐데요. 입으로만 숨을 쉬다 보니 자연히 입이 마르게 되고 또 답답함과 함께 두통을 호소하는 환자도 많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환기를 시키거나 또 공기청정기를 이용해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하고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게 큰 도움이 되는데요.
세안할 때 따뜻한 물로 콧속을 적셔주고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이 되는 집먼지 진드기 제거를 위해 침구류 등의 위생을 철저히 하는 게 좋다고 하니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활기찬 노년 위한 양주시 노인대학 개강,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 공모 심사 개최, 세번째 꿈나눔터, 새마을 제3이동도서관 개관, 청소년의 여가공간, 청소년 문화의 집 개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