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468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0 년 03월 재생시간 12 분 45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궁도, 배드민턴, 양주, 건강, 영양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봄을 맞아 집안 분위기를 밝게 바꾸고 싶다면 집안의 작은 봄 화초를 한번 키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미국 나사에서 발표한 공기 정화 식물 1위인 아레카야자와 킹 벤자민은 거실에서 키우고요. 또 침실은 산소를 대량 배출하는 호접란이나 선인장이 좋다고 합니다.
자녀의 방엔 음이온을 방출하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로즈마리나 팔손 등이 적합한데요. 보기에도 좋고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화초로 봄기운 가득한 집안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영양 플러스 교육이 있었습니다.
공자와 유교 선현을 기리는 양주향교 춘기석전대제가 있었습니다.
3.1 만세운동 순국선열 추모제향이 있었습니다.
제16대 궁도협회장 이취임식 및 궁도대회가 있었습니다.
배드민턴으로 건강과 친목을 다지는 청준장년부 배드민턴 대회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선 고른 영양 섭취가 필수겠죠. 양이 적고 식욕이 저하된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 플러스 교육이 있었는데요. 자녀와 함께하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 지금부터 찾아가 봅니다.
밥을 잘 먹지 않는 자녀 때문에 고민인 어머니들 꽤 많으실 텐데요. 양주시 보건소에서 자녀와 함께하는 영양 플러스 교육이 있었습니다. 채소를 편식하는 우리 어린이들을 위한 메뉴는 바로 샌드위치였는데요.
삶은 달걀과 오이 당근 등 색색의 재료가 어우러진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며 호기심과 식욕을 더했습니다.
고사리 같은 손으로 조물조물 완성한 샌드위치. 채소가 듬뿍 들어가 비타민과 무기질 섭취에는 그만인 영양만점 간식입니다. 집에서는 잘 먹지 않던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는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영양 플러스 대상자인 아이들이 첫 번째 원인이 먹는 양에 대한 부족이고 아니면 식욕이 없는 아이들이 굉장히 많거든요. 그래서 아이들이 직접 채소라든가 음식을 자기가 먹을 음식을 만지고 체험하면서 식욕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키면서 식사 섭취에 대한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그런 교육으로 이번에 실습을 하게된겁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흐뭇한 사람은 바로 어머니겠죠.
일단은 저희는 쌍둥이니까 아무래도 조금 먹는데 좀 걱정이 됐었는데 영양 플러스 하면서 이게 보충 식품으로 오는 것들이 생각보다 도움이 되게 많이 돼요. 저도 이제 애들 데리고 와서 하는거
계속 신종플루 때문에 미뤄져서 한 번도 못 왔다가 이번에 처음 와서 하는데 안원수가 너무 많아서 좀 그런데 만약에 진짜 얘들하고 같이 할 수 있었으면 진짜 좋았을 것 같고 앞으로도 이런 사업은 더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식습관으로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영양 플러스 교육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공자와 유교 선현을 기리는 춘기 석전대제가 열렸습니다. 우리 사회의 근간이 되는 유교정신을 되새기며 전통문화를 지켜가는 모습 지금 함께하겠습니다.
공자탄생 2561년을 기념하는 2010 양주향교 춘기 석전대제에 150여 명의 유림들이 참석했습니다.
제를 올리기 전 먼저 정갈한 마음으로 제례복을 입고 향을 피웁니다.
공자와 안자 맹자 등 중국 오성과 설총 안향 등 신라와 고려 조선의 선현 20위를 기리는 춘기 석전대제는 매년 음력 2월 상정일을 택해 열리는데요. 초헌관이 폐백을 울리는
전파례에 이어 오성위 앞에 술을 올리고 축문을 읽는 초헌례 아헌례 종헌례 등이 이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축문과 패백을 태우는 망요례까지 유교전통 의식 그대로 재현된 2010 춘기석전대제
옛 조상의 위엄과 덕을 기리며 현재 우리 모습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3.1 만세운동 당시 이곳 양주에서 불꽃처럼 쓰러져 간 세 분의 업적을 기리는 3.1 만세운동 순국선열 추모제향이 있었습니다.
세월이 지나도 변함없는 그 고귀한 정신을 만나봅니다.
3 1 만세운동 순국열사 백남식 이용화 김진성 열사를 추모하는 3.1 만세운동 순국선열 추모제향식에 가래비 3.1운동 기념사업회 회원과 시민 등 100여 명이 함께 했습니다.
일제의 혹독한 탄압에 맞서 이곳 양주에서 대한독립을 외치다 순국한 백남식 이용화 김진성 열사의 기백과 애국정신을 기리며 분향례와 초헌례 아헌례 등 유교 전통 의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제를 올릴 때마다 순국열사의 고귀한 희생정신과 애국심이 떠올랐는데요. 음복례와 사신례에 이어 축문과 지방을 태우는 분축례까지 경건한 마음으로 추모제향이 이어졌습니다.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순국선열의 고귀한 정신 길이길이 지켜나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 민족의 얼과 정신을 담고 있는 운동 궁도. 양주에서도 이 궁도 사랑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궁도협회장 이취임식 및 궁도대회가 열렸습니다.
제16대 양주 궁도협회장 이취임식 먼저 궁도 국외훈 실천요강 낭독과 인준패 전달이 있었습니다.
협회기 이양과 신임 임원진 소개에 이어 전임 회장에게 공로패가 전달됐습니다.
이달원 전임회장의 이임사에 이어 이승재 신임 회장의 취임사가 있었습니다.
이승재 회장은 무호정 발전과 양주 궁도인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안상문 경기도 궁도협회장 등 내빈들도 이승재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양주 궁도의 발전을 기원했습니다.
이어 포천시와 의정부시 고양시 등 12개 시군 4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궁도대회가 열렸는데요. 선수들 모두 동작 하나하나 집중해 실력을 선보였습니다.
치열한 경합 끝에 이번 대회 노년부 우승은 포천시가
장년부와 여자부는 의정부시가 차지했는데요. 우리 전통 무예 궁도로 육체적 단련과 함께 정신수양도 이뤄보시기 바랍니다.
운동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배드민턴으로 건강과 친목을 도모하는 양주시 배드민턴연합회 청준장년부를 만나봅니다.
폐기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제2회 양주시 청준장년부 배드민턴대회. 먼저 공로패 전달과 시상이 있었습니다.
박정원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회원들의 화합과 협력을 당부했는데요. 이원희 배드민턴 연합회장도 청준장년부 배드민턴 대회를 축하하며 양주시 배드민턴 발전을 기원했습니다.
본격적인 경기가 시작됐는데요. 지난 2007년 설립된 배드민턴연합회 청준장년부는 현재 60여 명의 회원들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배드민턴으로 건강과 친목을 다지고 있는 선수들 경기에 임할 때만큼은 진지했는데요. 심폐 기능과 근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는 배드민턴.
양주시 배드민턴연합회 청준장년부와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아토피때문에 되게 많이 고생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그런 천연 염료로 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거잖아요. 이렇게 만들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사람 북적북적거리는?
놀이시설
이런데보다
여기 와서 천천히 가족이 그냥
편안한
시간을 주는 것 같아요.
친구한테? 자랑하고 싶어요
기분도 좋아요.
우리가 그 어떤 자연 속에서 자연에 있는 색을 얻고 거기서 활동을 함으로써 가족끼리의 어떤 유대 관계라든지 그런 게 체험에서 얻을 수 있는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17회 방재의 날을 맞아 자연재해 예방 의식 고취를 위한 표어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3월 31일까지 태풍과 홍수 등 자연재해를 주제로 표어와 포스터를 공모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주간에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주민과 학생들을 위한 남면 도서관 야간 문화강좌가 열립니다. 4월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자녀와 함께 떠나보는 세계여행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남면 도서관 야간 도서관 문화강좌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제30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우들을 격려하고 장애우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장애인의 날 행사가 열립니다. 4월 20일 문화예술회관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엔 기념식과 장애인 장기자랑 기념공연 등이 준비돼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시는 구인 구직 상담과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 숨은 일자리 발굴 등 원스톱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양주 일자리 센터를 운영합니다. 양주시청 1층에 위치한 일자리 센터에서 상담에서 취업 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감동 서비스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추운 겨울 후에 찾아온 따뜻한 봄 하지만 자외선 급증과 황사의 영향으로 피부엔 괴로운 계절이죠. 자외선에 민감한 분들은 자외선 차단제를 서너 시간마다 덧바르고 또 건조한 바람에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 공급은 필수라고 하는데요. 황사가 심한 날은 특히 세안을 꼼꼼히 하고 눈과 귀 코 안의 먼지도 말끔히 씻어내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세안과 보습 자외선 차단만 잘 지켜도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조금 번거롭더라도 피부미인을 위해 꼭 실천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영양플러스교육, 유교 전통을 기리는 양주향교 춘기석전대제, 3.1만세운동 순국선열 추모제향 열려, 제 16대 이승재 궁도협회장 취임식 개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