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467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0 년 03월 재생시간 15 분 09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청소년, 봉사, 센터, 양주, 자원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혈압을 잴 때마다 수치가 일정치 않은 사람이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사람보다 뇌졸중 위험이 현저히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혈압이 조금 낮거나 높더라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게 관건인데요
기복이 심한 혈압은 혈관계의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혈류가 급격히 흐르면서 동맥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하죠.
고혈압이나 저혈압이 아니더라도 들쭉날쭉 수치가 일정치 않다면 혈압 안정을 위해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 꼭 하셔야겠습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아의 성장 발달을 위한 한방 영아 경혈 마사지 교실이 있었습니다.
꾸준한 운동 실천과 건강 증진을 위한 노르딕 워킹 교실이 열렸습니다.
양주시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는 청소년지원센터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효율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가 있었습니다.
양주시의 인재를 발굴 육성하는 으뜸인재 육성학교 신입생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사랑스러운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한방 영아 경혈 마사지 교실이 열렸습니다. 젊은 어머니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유익한 시간 지금부터 함께합니다.
아기의 성장 발달 촉진과 육아에 대한 자신감 향상을 위한 한방 영아경혈 마사지 교실 보건소장의 인사말에 이어 본격적인 강의가 시작됐습니다. 생후 2개월에서 6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경혈 마사지의 의미와 방법을 알아보는 그 첫 시간
바로 발과 다리 부분의 마사지였는데요. 발부터 시작해 부드럽게 경혈을 자극하며 관절과 뼈의 성장을 촉진하는 경혈 마사지는 자연스레 엄마와 눈을 맞추며 대화하는 시간이 많아져 아기의 정서적 안정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일을 이용해 마사지를 하며 아이와 끊임없이 대화하는 초보 엄마들. 경혈 마사지 교실로 아기의 건강뿐만 아니라 부모로서 육아에 대한 자신감도 함께 키워갑니다.
한방 영아 경혈 마사지 교실은 주 1회 총 9주 동안 운영되는데요. 경혈 마사지 외에 천연 비누 만들기와 영아 이유식 특강도 마련돼 있다고 합니다. 2기는 5월에 운영될 예정이니까 관심 있는 어머니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밴쿠버 동계올림픽으로 동계 스포츠가 주목을 받으면서 노르딕 워킹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양손에 전용 폴대를 들고 걷는 노르딕 워킹. 조금은 생소하지만 운동 효과만큼은 최고라고 하는데요. 양주 노르딕 워킹 교실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0 양주 노르딕 워킹 교실 홍길 강사의 노르딕 워킹 교육이 한창이었습니다.
노르딕워킹의 이론부터 차근차근 배우는 수강생들 비만 예방과 건강을 위한 결의가 엿보입니다.
노르딕 워킹은 크로스컨트리 바이애슬론 등 노르딕스키에서 고안된 운동법인데요. 전용 폴대를 들고 걷는 단순한 방법이지만 자연스레 허리가 펴지고 팔과 어깨의 균형이 잡혀 전신 운동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보통의 걷기보다 열량 소모가 커 비만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첫날 준비체조와 바른 걷기 자세 교육을 받은 수강생들 다음 시간에는 양주시청 잔디광장에서 노르딕 워킹 실습이 있었습니다.
폴대가 두 발 역할을 해 어르신들의 관절에 큰 무리 없이 운동할 수 있는 것도 바로 이 노르딕 워킹의 장점인데요. 운동 효과 만점인 노르딕 워킹으로 활기차고 건강한 삶 만드시기 바랍니다.
양주청소년지원센터가 개소 10주년을 맞았습니다.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보금자리도 옮겼는데요. 새 보금자리에서 더욱 높은 비상을 꿈꾸는 청소년 지원센터 개소식 소식입니다.
광사동에 위치한 양주 청소년 문화의 집 이곳 3층에 청소년 지원센터가 새 둥지를 틀었습니다. 시의회 의장과 한국청소년상담지원센터 협의회장 등 내빈들은 양주 청소년지원센터의 개소식을 축하하며 청소년들을 위한 활발한 지원과 활동을 당부했습니다.
이상연 소장은 영상을 통한 사업보고에서 개인 상담과 심리검사 집단 상담 등 청소년 상담 프로그램과 카운슬러 대학 열린 아버지 학교 등 청소년 지원센터의 추진사업을 소개했습니다.
청소년지원센터의 새 보금자리는 청소년들의 쉼터답게 밝고 화사한 분위기였습니다 아늑한 상담실과 다양한 기구를 갖춘 놀이 치료실은 청소년들이 언제라도 찾을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 양주 청소년 지원센터. 앞으로 청소년들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거듭나길 기원합니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라도 찾아가는 양주시 자원봉사자들. 2010년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시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봉사단체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한 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 먼저 사무국장의 2010년도 자원봉사센터 연간 사업계획 설명이 있었습니다.
자원봉사 기반 강화를 목표로 주간별 월별 계획을 설명했는데요. 4기 가족봉사단 운영과 단체장 및 실무자 워크숍 청소년 자원봉사단 운영
긴급 자원봉사 기동대 운영 등 다양한 사업들을 준비했습니다 이어 자원봉사 정보시스템 교육 및 자원봉사 마일리지제도 안내가 있었는데요. 홈페이지 이용 방법을 화면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양주시 자원봉사센터와 각 봉사단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하는 2010년 사랑과 온정이 넘치는 양주시를 기대해봅니다.
교육은 백년지대계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미래를 내다보는 지혜와 아낌없는 투자가 필요한데요. 양주의 밝은 미래를 위한 으뜸인재 육성학교 신입생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시 각 지역의 우수 인재를 발굴 육성하는 으뜸인재 육성학교의 신입생 입학식. 지난 2008년 고1 학생 20명을 시작으로 세번째 신입생을 맞이하는 으뜸인재 육성학교는 꾸준한 성적 향상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의 큰 호응과 신임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기존 덕계고에서 양주 희망장학재단으로 변경 운영할 예정인데요. 이흥일 이사장은 희망장학재단의 경험을 바탕으로 양주시 인재 육성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시의회 부의장과 경기도 교육위원장 등 내빈들도 으뜸인재 육성학교의 성과를 기원하며 신입생들을 독려했습니다.
이어 학생들과 함께 으뜸인재 육성학교를 이끌어갈 강사 소개가 있었습니다. 국어와 영어 수학 논술 등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 강사진은 현직 교사와 학원 강사들로 이뤄졌는데요. 학생들은 큰 박수로 강사진을 환영했습니다.
원대식 덕계고 교장은 훈시를 통해 학생들의 화합과 선의의 경쟁을 당부했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있는 여러분은 비록 소속 학교가 다르고 교복도 다르지만 기대와 소망을 갖고 있는 최우수 고교생이라는 명예심과
우리 양주 으뜸학교에서 만난 동창생이라는 깊은 유대감을 가지고 서로 간에 선의의 경쟁도 하면서 열심히 공부해주기 바랍니다.
이어 학생 대표의 힘찬 신입생 선서가 있었습니다.
소속 고등학교를 대표한다는 자긍심과 의무감을 가지고 학력 향상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나아가 양주시
교육발전에 기여할 것을 굳게 맹세합니다.
학생들의 밝은 표정과 야무진 눈빛에서 으뜸인재 육성학교의 성공을 기대해봅니다.
이 사진은 제가 아까 말씀드렸듯
제일 먼저 우유를?
전혀 못 드시는 분들도
자 옆으로 당겨주세요
뭐야 뭐같아
치즈
이게 치즈같아
냄새 맡아봐
무슨 냄새나
아 이거 체험이 있다 그래서 애들 체험학습 좀 시키려고 나왔거든요. 재미있고 즐거운데요. 애들도 도움이 된 것 같고 쫀득쫀득한거 만지니까 애들도 기분도 좋아하고
일상적인 틀에서 벗어나서 아이들과 함께 가족 단위로 즐기실 수 있게끔 저희가 준비를 하고 있고요. 나아가서는 이제 또 꼭 어린이들이나 어머니들만이 아니라 노인분들까지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그런 치즈를 만들어서 조금 더 칼슘 보충이나 건강에 좀 도움이 되고자 그런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치즈 만드는 게 재미있었어요. 집에 가서 먹을 거예요.
치즈 만드는 것이 이번이 처음이에요 어떻게 치즈를 만드는지 알게됐어요
치즈 만들어서요 스파게티?
만들 거에요
맛있다
깨물어
가연이 친구
맛있게 드세요
친구 오늘 맛있었어요 네
2010년 개별주택과 공동주택가격 열람을 3월 26일까지 시청 세무과 주택 평가팀 또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실시합니다. 열람 후 의견이 있으신 분은 주택 평가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및 팩스로 의견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화와 역사의 고장 양주에서 문화관광 해설사를 모집합니다. 3월 31일까지 방문 및 우편 접수하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 전형으로 선발하는 양주 문화관광 해설사에 뜻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덕정 도서관 주간 행사 안내입니다. 4월 11일부터 18일까지 매직 동화쇼 엄마 아빠와 함께 쿠키 만들기 신기한 폼클레이 전통 탈 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덕정 도서관 주간 행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양주 여성의 능력 개발과 자아 발전을 위한 제7기 여성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과정은 아동 독서 지도사와 한지공예 녹색 생활 교실이며 신청 기간은 3월 24일까지 시청 가정복지과로 방문 및 팩스 접수합니다.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여성 아카데미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식사를 통해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면 장수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알고 계십니까.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혈압과 혈중 콜레스테롤 혈당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어 심장병 위험을 줄여주고 장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죠.
칼슘제를 따로 먹기보다 우유나 유제품 곡물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게 더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위해 하루 한 잔의 우유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영아의 성장발달 위한 경혈마사지교실 운영, 건강증진을 위한 노르딕워킹교실 운영, 청소년들의 쉼터, 양주청소녀지원센터 개소, 효율적 봉사 위한 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 으뜸인재육성학교 제3회 신입생 입학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