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24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24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전국 최초로 양주시에 공유킥보드 무선충전스테이션이 생깁니다.
옥정광역버스정류장과 옥정호수도서관에 6월 시범적으로 설치될 예정이니까요. 시민 여러분께서는 많은 관심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합니다.



주 요 소 식

0 양주시와 ㈜동보바이오가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예방을 위한 물품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0 양주시가 ㈜아성다이소와 투자MOU 및 고용협약을 체결했습니다.

0 양주시 예방접종센터가 개소되면서, 오랜시간 손꼽아 기다려 온 백신 예방접종이 시작됐습니다.



야생동물 피해 농가 줄이기에 합심

양주시가 ㈜동보바이오와 함께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예방을 위한 물품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학수 부시장, ㈜동보바이오 이기용 대표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해 맷돼지, 고라니 등 유해야생동물 출몰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한 기피제 지원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는데요.

협약에 따라 양주시는 야생동물 기피제를 지원할 일반농가 6가구, 축산농가 5가구 등 총 11개 대상가구를 선정하고, ㈜동보바이오는 야생동물 기피제 264개를 제공합니다. 양주시는 농가 1곳당 200평 기준, 영농기간 2달에 4개씩, 총 2년간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인 기피제(3㎏) 24개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양주시는 이번 기피제 보급이 지역 내 농민들의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보장하고 총기포획과 포획틀의 한계점을 보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는데요. 이를 통해 ASF 확산 방지와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가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아성다이소 투자 MOU 협약체결

양주시가 ㈜아성다이소와 함께 양주 은남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에 산업단지 입주를 위한 투자·고용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주시가 ㈜아성다이소와 손을 잡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한건데요. ㈜아성다이소는 균일가라는 유통 신업태를 도입해 연매출 2조 4천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아성 다이소 신호섭 사장의 기업소개를 시작으로 투자MOU 및 고용협약식이 이어졌는데요. ㈜아성다이소의 기업투자로 다이소 양주허브센터가 건립되면, 은남일반산업단지에 약 3만평 규모, 2,500억원의 기업투자가 이어지며 약 700여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은남일반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조성과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텐데요. 양주시 역시 최대한의 행정적 기업지원을 발굴하며, 양주시와 ㈜아성다이소가 모두 상생하고 발전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양주형 뉴딜정책 E-commerce의 특화단지로 반영된, 양주 은남일반산업단지. 양주시는 이번 투자MOU 및 고용협약식으로 더욱 탄력받아 우수기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양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 본격 시동

장기간 전세계를 팬데믹에 빠트렸던 코로나19. 양주시 예방접종센터가 개소되면서, 백신 예방접종이 드디어 시작됐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한 화이자 백신의 우선 공급 물량 1170명분의 양주시 경기종합섬유지원센터에 위치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도착했습니다.

양주시는 앞서 안전하고 원활한 접종을 위해 합동점검과 모의훈련을 진행하며 만반의 준비를 마친 바 있는데요. 접종 절차는 발열체크, 신원 및 예약확인, 예진표 작성, 예진, 접종, 전산등록, 이상 반응 모니터링 등의 단계를 걸쳐 총 약 1시간 동안 이루어집니다.

양주시 예방접종센터가 공식 개소되면서 만 75세 어르신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진행됐는데요.
첫 번째로 예방접종을 하게 된 한 어르신은 다소 긴장된 표정으로 예진표를 작성 후 백신 접종을 마쳤습니다

김기헌(93세) 예방 백신 접종자<인터뷰1>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맞아서 몸도 편하고 맞았는지 안 맞았는지도 모를 정도로 아무렇지도 않아요. 이제 코로나19 얼마든지 이겨낼 수 있어요.

오랫동안 손꼽아 기다려 온 백신 접종인만큼 많은 어르신들이 접종을 위해 순서대로 대기하며 절차에 따랐습니다.
이복순(87세) 예방 백신 접종자<인터뷰2>
코로나19 때문에 요즘 집에서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서 감옥 살이를 하고 있어요. 예방 접종으로 코로나19가 빨리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이 밖에도 양주시는 안전하고 원활한 백신접종을 위해 어르신 수송을 위한 셔틀버스도 운영하는데요.

이상징후가 있거나 건강이상자 발생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귀가시까지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모니터링 요원을 일대일로 매칭해 접종 후 3일간 수시로 건강상태를 확인합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낸만큼 코로나19의 빠른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최대한 많은 분이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시는 안전한 백신접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 시 판

- 직장맘 가사지원서비스

- 경기도 청년들 취업 면접비 지원

- 양주 on-health 1기 우리아기 감성 톡톡

- 2021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직장맘 가사지원서비스

양주시는 18세 이하 자녀를 양육중인 맞벌이 혹은 한부모 가정에 가사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시민 분들께서는 빠짐없이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 접수기간 : 5월 3일~5월 14일

○ 접수방법 : 이메일 신청(rediony@korea.kr)

○ 사업내용 : 찾아가는 밑반찬 배달 및 가사도우미
파견서비스 중 택 1

○ 문 의 :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8082-4221



경기도 면접비 지원 혜택

취업면접에 참여한 경기도 청년들에게 1회당 5만원, 최대 6회의 30만원 지역화폐를 지원합니다. 청년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모집대상 : 취업면접 참여한 청년 (만 18세~만 39세)

○ 지원금액 : 최대 30만원 지역화폐 지원(1회 5만원, 최대 6회)

○ 신청방법 : 온라인신청(~5월 31일까지)

○ 문 의 : 경기도일자리재단 ☎1877-2046



양주 on-health 1기 우리아기 감성 톡톡

양주시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위한 비대면 On-Line 건강증진사업 [양주 On-Health]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그 일환으로 한의약 육아 방송 「우리아기 감성 톡톡 교실」이 운영되니 많은 관심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대 상 : 2개월~7개월 영아

○ 신청기간 : 5월 27일까지

○ 신청방법 : 건강생활지원센터 누리집 및 전화접수

○ 문 의 : 보건소 ☎8082-4345



2021년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양주시가 2021년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인원을 모집합니다. 생활방역, 환경개선, 서비느지원 등 다양한 사업별로 모집하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모집기간 : 5월 3일~5월 14일

○ 근로조건 : 일 4~6시간, 시급 8,720원(최저임금)
주휴·월차수당 포함 지역공동체일자리(27명)

○ 문 의 : 일자리정책과 ☎8082-6086



*클로징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심리적인 고통을 겪고 계신 시민들에게 양주시가 맞춤형 심리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문의하셔서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야생동물 피해 농가 줄이기에 합심
1. 야생동물 피해예방 위한 물품지원 양주시·(주)동보바이오 업무협약
2. 양주시, 일반농가 6가구 및 축산농가 5가구 선정 지원 동보바이오, 야생동물 기피제 264개 제공
3. 야생동물 피해예방 위한 물품지원 양주시·(주)동보바이오 업무협약

(주)아성다이소 투자 MOU 협약체결
1. 양주 은남 일반산업단지 양주시·(주)아성다이소 투자 MOU 체결
2. (주)아성다이소, 연 매출 2조 4천억원 유통 기업
3. 은남 일반산업단지 내 약 3만평 규모 2,500억원 투자 약 700여명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 기대
4. 양주시·(주)아성다이소 행정적 지원 및 상생협력 약속
5. 양주 은남 일반산업단지 양주시·(주)아성다이소 투자 MOU 체결

양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 본격 시동
1.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우선 공급 물량 1,170명분 도착
2. 양주시, 안전한 예방 접종 위해 모의훈련 및 점검 실시
3. 발열체크, 신원 및 예약확인, 예진표 작성, 예진, 전산등록 이상 반응 모니터링 등 순으로 예방접종 진행
4. 경기섬유지원센터내 예방접종센터 개소, 만 75세 어르신 대상코로나19 우선 백신접종 시작
5. 김기헌(93세) 예방 백신 접종자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맞아서 몸도 편하고 맞았는지 안 맞았는지도 모를 정도로 아무렇지도 않아요. 이제 코로나19 얼마든지 이겨낼 수 있어요.
6. 양주시, 코로나19 예방 접종 시작
7. 이복순(87세) 예방 백신 접종자
코로나19 때문에 요즘 집에서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서 감옥살이를 하고 있어요. 예방 접종으로 코로나19가 빨리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8. 양주시, 안전 및 원활한 접종 위해 셔틀버스 운행
9. 이상징후 또는 건강 이상자 발생 대처 위해 비상 연락망 및모니터링 요원 일대일 매칭 3일간 건강 체크
10. 양주시, 코로나19 예방 접종 시작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