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청소년문화의집, ‘문집에서 겨울나기’성료
내용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청소년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겨울방학프로그램 “문집에서 겨울나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은 관내 청소년들이 취미·여가 활동에 참여해 자신의 역량을 개발하는 등 보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포근포근 손뜨개교실(미니목도리 만들기) △찰떡궁합 이미지메이킹(퍼스널컬러, 메이크업 팁) △알콩달콤 홈메이드 드링크(귤청, 딸기우유 만들기) 등으로 참여자들의 호응 속에 모두 마무리됐다.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지원 양(15세)은 “평소 메이크업과 관련해 진로고민을 하던 중 전문가 선생님과 진솔한 대화를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메이크업 분야에 더 흥미가 생겼다”고 말했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즐거운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요구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은 양주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강좌, △ 방학프로그램, △진로체험 프로그램, △과학프로그램, △벼룩시장‘뻔한장터’, △작은음악회‘여유’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청개구리’, 자원봉사동아리 ‘아띠’, 북카페운영단 ‘소란’, 양주시청소년동아리연합회 ‘스파크’등 동아리 운영을 지원,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