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양주1동 주민자치회, 어린이 무료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내용 양주시 양주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해성)가 오는 10월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유양동 235번지 문화쉼터 체험장에서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무료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4년 양주1동 주민자치회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어린이들의 전통문화 계승 및 의식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동 관계자는 지난 7일 운영 첫날 남방동 소재 어린이집의 어린이 15명을 대상으로 궁중 복식 체험과 딱지치기, 투호 놀이 등 전통 놀이 체험이 이뤄졌으며 궁중의상을 입고 양주향교를 둘러보는 등 어린이들이 옛 전통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설명했다.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의 참가한 한 어린이는 “궁중 의복이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공주가 된 기분이 든다”며 “전통 놀이도 참 재밌고 또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해성 회장은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전통문화에 대한 흥미와 감수성을 기르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주민자치 사업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련 양주1동장은 “전통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을 위한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에 애써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아이들이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즐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 jpeg파일첨부6.10. - 양주시 양주1동 주민자치회, 어린이 무료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jpe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