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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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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03년 민원처리실태 주민만족도 조사결과 공표
부서
내용 우리군에서는 고객만족과 신뢰성 향상이 친절서비스 행정의 기본임을 인식하고 최상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주민의 평가와 의견 등으로 민원처리 실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표합니다.

○설문대상 : 양주군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 300명
○조사항목 : 5개분야 25개 항목
○설문조사 내용 및 결과
① 공무원 친절분야 ☞ 90.6% 만족
② 민원업무 처리분야 ☞ 93% 만족
③ 민원방문 안내분야 ☞ 90% 만족
④ 전화민원 응대분야 ☞ 90% 만족
⑤ 민원행정서비스헌장 분야 ☞ 89%만족
※만족도 %는 "매우만족"과"대체로 만족"의 합계임.
○설문조사 결과 분석
설문조사결과 만족도 평균은 90%이상이나 공무원의 불만족 부분은 미온적태도(35%), 퉁명답변(25.7%),전화불친절(9.3%), 없음(30%)으로 나타났으며 민원편의 개선사항은 민원접수간소화(52.7%), 시설환경개선(44%), 공무원자세(30%), 민원처리개선(24%)로 나타났습니다.
양주군 정보습득에 있어서는 홈페이지(52%)이며 민원행정서비스헌장부분은 60%가 모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차후 많은 홍보가 이루어져야 할 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군에서는 앞으로도 계속 주민만족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과 발전방향을 모색하여 추진해 나가겠으며, 2000년 7월에 제정한 행정서비스헌장을 바탕으로 정성과 신뢰로 보다 더한 만족을 드리며 발전하는 양주행정에 이바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양 주 군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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