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39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8월 재생시간 11 분 25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장애, 클라리넷, 학생, 희망, 양주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여름 유난히 잦은 비 때문에 집안 곳곳도 습기를 잔뜩 먹어 눅눅하죠. 특히 이불과 옷 등 섬유 제품과 식품의 피해가 큽니다. 자칫 곰팡이가 생기거나 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악취도 큰 문제입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이불과 수건은 삶아 빨고 세탁기 건조 기능을 이용해 빨래를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 소금이나 설탕 등 양념통에는 나무 이쑤시개를 넣어두면 습기를 빨아들여?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우들의 새 보금자리 장애인연합회 사무실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지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은현면과 남면 광적면에 수해 흔적 지우기 국토 대청소가 있었습니다.
내일의 희망을 키우는 제5회 희망장학재단 워크숍이 있었습니다.
클라리넷의 매력을 알린 서울 클라리넷 앙상블 양주 여름 캠프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양주시 장애우들의 새 보금자리인 장애인연합회 사무실이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장애우들의 권익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기대됩니다.
1만 300여 장애우들의 보금자리 장애인연합회 사무실이 문을 열었습니다. 장애인연합회 회장으로 취임한 현대옥 회장 및 임원진은 장애인의 권익 향상과 사회 인식 개선을 위해 일하겠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양주시장을 비롯한 내빈들도 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며 장애인들을 격려했습니다 덕정동에 위치한 장애인연합회 사무실은 각종 업무와 함께 장애인들의 사랑방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인데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함께 행복한 매력적인 자족도시를 기대합니다.
빗물이 휩쓸고 간 상처가 곳곳에 남아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내 일처럼 나서는 많은 이들이 있어 빠른 복구가 진행 중입니다. 사회단체와 공무원 군부대가 함께한 수해 흔적 지우기 국토대청소 소식입니다.
새마을 지회와 바르게 살기 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등 사회단체 회원 180여 명과 공무원 군부대가 함께 수해 흔적 지우기 국토대청소를 실시했습니다.
특히 피해가 컸던 은현면과 남면 광적면을 중심으로 쓰레기 일제 수거에 나섰는데요.
지난 7월 쏟아진 집중호우로 인해 하천 주변은 온통 쓰레기입니다
떠내려온 비닐과 빈병 등 각종 쓰레기를 줍는 손길이 분주한데요. 커다란 쓰레기봉투가 금세 가득 찹니다.
은현면이 우리 양주 지역에서 최고로 수해가 심합니다. 그래서 하천도 살릴 겸 같이 여기에 수재민 돕기에 같이 동참하게 됐습니다.
공무원과 군부대원들도 작은 쓰레기 하나 놓치지 않고 내 일처럼 꼼꼼하게 청소를 해나갔습니다.
수해 흔적 지우기 국토대청소 수해 흔적뿐 아니라 마음의 상처도 함께 치유하는 작업이었는데요.
양주시는 앞으로도 빠른 수해 복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주시 인재육성의 희망 희망장학재단 워크숍이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모처럼 학업에서 벗어나 자신을 찾고 사회성을 기르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5회 희망장학재단 워크숍 필룩스 조명박물관과 송암 천문대 등지에서 1박 2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 희망장학재단 장학생 8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건강과 행복 평화 등 진정한 삶의 의미와 바쁜 학업 속에서 잊고 지내던 나 자신을 찾는 시간은 현재의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또 단체 게임을 통해 협동심과 유대감을 키우는 동안 리더십과 사회성도 함께 자랐는데요.
모처럼 학업에서 벗어나 크게 웃고 즐기며 10대 다운 하루를 보냈습니다. 인재 양성이야말로 미래를 위한 가장 확실한 투자가 아닐까 하는데요. 양주의 희망 희망장학재단 워크숍 현장이었습니다.
클라리넷은 부드러운 음색으로 많은 클래식곡에 사용되고 있는 악기죠. 장흥에서 펼쳐진 서울 클라리넷 앙상블의 아름다운 선율 지금 만나보시죠.
12일부터 사흘간 장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한 서울 클라리넷 앙상블 양주여름캠프
광복절이었던 15일엔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학생 연주회가 열렸는데요.
서울 클라리넷 아카데미 출신의 우리나라 학생들 외에도 일본과 중국에서 참가한 학생들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요시미 야마다 가요코 나가스카 등 일본 학생들의 연주에 이어 우리나라 학생들의 무대에선 쌩상과 브람스 호로비츠 등의 클라리넷 소나타 곡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장차 우리나라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어갈 음악도들의 열정이 뜨거웠는데요.
나이는 어리지만 수준 높은 연주 실력을 선보인 학생들 이번 캠프를 통해 더욱 성장했다고 합니다.
장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클라리넷의 매력을 알린 서울 클라리넷 앙상블 양주 캠프 현장이었습니다.
자원봉사 활동을 연계시켜드려서 그분들이 그 일을 함으로써 자원봉사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시고 더욱더 자원봉사 활동을 하시려고 하시는 거에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오셔서 바구니에다가
필요하신 물품을 담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 통조림 같은 거는 몇 개 한사람에 몇개씩 가져가면 되는거예요. 한사람한테 다섯가지까지 구입하실 수 있어요 있으세요 그러니까 꼭 필요하신거
골라서 가져가시면 될 것 같아요
봉사자들을 많이 이제 연계시켜드려야 되는데 하루 종일 봉사하는건 좀 힘들어서 저희가 10시부터 12시까지 한 2~3명 정도 그리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3명 정도를 배치할 계획에 있고요. 방학 중에는 아무래도 학생들을 주로 많이 배치하게 될 것 같고
시설에만 갔지
저소득층 아이들한테는 눈을 돌려보지 못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같이 아이와 하게 돼서 너무 기쁘고요. 남을 배려하는 아이로 성장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그리고 또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가는구성원이 되었으면해서 같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그것을 통해서 또
저도 행복해질 수 있잖아요.
그래서 열심히 할 계획이에요.
앞으로 9월부터는 저희가 성인 자원봉사자들을 단체로 구성을 해서 정기적으로 이제 고정적으로 배치할 예정이고요. 그리고 이곳에 좀 많은 물품과 음식들을 좀 후원자를 또 개발을 해서 연계를 할 계획에 있습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푸드마켓 파이팅.
양주시와 한국섬유소재연구소가 함께하는 인재 키움이 샵마스터 교육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섬유산업공정과 패션삽마스터 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수료자에게는 참가수당 30만 원과 취업 연계가 이뤄질 예정이니 뜻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7월 26일과 29일 사이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당한 차량은 자동차 정기 검사 및 점검이 연장 유예됩니다.
해당 차량주는 8월 31일까지 양주시 차량등록팀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덕정도서관은 유아와 초등학생 성인 야간 직장인을 위한 문화교실을 운영합니다
동화구연 초등과학 그림책 읽기 컴퓨터 기초 등 다양한 과정으로 마련된 덕정 도서관 문화교실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조선시대 방랑 시인 난고 김삿갓의 고향 양주에서 제2회 김삿갓예술제가 열립니다.
9월 3일 별산대 놀이마당에서 시와 국악 클래식 등 예술의 멋과 낭만이 펼쳐질 김삿갓 예술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유난히 붉은색이 많은 여름 과일은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의 보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안토시아닌 멜라토닌이 풍부한 포도와 체리 리코펜이 다량 함유된 토마토와 수박 폴리페놀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자두와 복숭아 등 이름만으로도 건강해지는 제철 과일인데요.
노화 방지와 항암 효과 등 항산화 효과뿐 아니라 그 맛 또한 지금이 절정인 제철과일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더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장애인총연합회 사무실 개소식 열려, 수해 흔적 지우기 위한 국토대청소 실시, 제5회 희망장학재단 워크숍 개최, 서울클라리넷 앙상블 양주 여름캠프 열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