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1990년~2012년)


영상상세보기

제573호 양주시 소식 1/2
생성연월 2012 년 04월 재생시간 11 분 23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박물관, 가족, 마을, 기업, 민속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예쁜 몸매를 만들어주는 보정 속옷 같은 꽉 끼는 옷이 생각보다 몸에 해롭다고 합니다. 너무 꽉 끼는 옷은 아랫배를 압박해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이 될 수 있고 목을 조이는
셔츠나 넥타이는 목 주변 정맥을 조여 눈 건강을 위협한다고 합니다. 또 스키니진 같은 달라붙는 하의는 남녀 모두 혈액순환과 통풍에 방해가 돼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예쁜?
옷맵시도 좋지만 건강보다 더 중요하지는 않겠죠. 그럼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인 협의회가 사무실을 이전하고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장애우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덕계고 기숙사 호연재 개관식이 있었습니다.
새마을 정신을 되살리기 위한 새마을의 날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가족봉사단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시의회는 8일간의 일정으로 제220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인 협의회가 새 보금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기업인 협의회 지금 만나보시죠.
기업인 협의회 사무실 이전 현판식 광적면 양주 테크노시티 2층으로 이전한 기업인 협의회는 기존 사무실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이전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기업인 협의회를 위해 최상곤 회장 등 내빈들은 회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당부했습니다. 2003년 출범 이래 건실한 기업 문화를 위해 앞장선 기업인 협의회
새 보금자리에서 양주의 경제발전을 이끌어갈 기업인 협의회를 기대해 봅니다.
장애우들의 큰잔치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장애우 복지 증진과 재활 확대를 위한 뜻을 함께 했습니다.
제3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먼저 장애우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장과 감사패가 전달됐습니다.
장애인 단체 후원회에서 준비한 장학금도 꼭 필요한 가정에게 전달됐는데요. 장애인연합회 현대옥 회장 등 내빈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행복한 양주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사회 장애우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장애인의 날 기념식 현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숙형 공립고로 지정된 덕계고등학교 기숙사가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인터넷 강의실 체력 단련실 등 학생들에게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덕계고 기숙사로 함께 가보시죠.
교과부 보조금 50억원을 지원받아 완공된 덕계고 기숙사 맹자의 호연지기를 기르는 곳이라는 뜻의 호연재라는 이름으로 원거리 통학자 학업 우수자 등 120명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서재식 덕계고 교장 등 내빈들은 호연재가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되길 바란다며 개관을 축하했습니다. 호연재는 인터넷 강의실 정독실 등 최적의 학습 환경과 체력단련실 동아리실 등
알찬 여가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춰 학생들의 쾌적한 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호연재 그 이름처럼 덕계고 학생들의 넓고 큰 기계를 키우는 둥지가 되길 기원합니다.
대한민국 발전의 주춧돌이 된 새마을 정신을 되새기는 새마을의 날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제2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에 각 지역 새마을지도자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먼저 지역발전과 새마을 정신 계승을 위해 쓴 새마을 지도자들에게 표창이 전달됐습니다.
새마을운동 한관희 회장 등 내빈들은 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변함없는 이웃사랑을 당부했습니다.
이어 새마을 부녀회장의 대국민 약속 선포문을 통해 선진화를 향한 뉴 새마을 운동을 적극 추진해 양주시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최선봉에 설 것을 약속했습니다. 헌신과 봉사의 정신으로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새마을운동 앞으로도 양주 발전의 원동력이 되길 기대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의미 있는 일을 가족과 함께한다면 그 가치는 몇 배가 될까요. 제6기 가족봉사단 발대식 현장입니다.
제6기 가족봉사단 발대식 30가족 95명의 대식구가 가족 봉사단이라는 이름으로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작년 15가족이 활동했던 것에 비해 올해는 2배 가까이 인원이 늘었습니다.
특히 다문화 가정 10가족 29명이 함께 하게 돼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어린 자녀와 함께 온 젊은 부부 청소년 가정과 다문화 가정까지 구성도 인원도 제각각이지만 이웃사랑의 따뜻한 마음만은 같았습니다.
이날 연간 활동 일정 등 자원봉사 기초교육과 함께 가족 화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의논하고 발표하며 대화도 많이 나눌 수 있었는데요.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가족 간의 사랑도 꽃피우는
가족 봉사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 바랍니다.
양주시의회는 지난 4월 13일부터 20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20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습니다.
금번 임시회에서는 양주시 지방별정직 공무원의 임용 등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과 도시관리계획 결정을 위한 의회 의견 청취의 건 등 5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특히
도시관리계획 결정을 위한 의회의견 청취의 건은 가축 분뇨와 폐기물 등을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지역의 환경보전과 주민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수질오염 방지 시설과
폐기물 처리 시설을 도시계획 시설로 결정하는 사항입니다. 양주시의회는 이에 대해 향후 사업 추진 시 산지 훼손에 따른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 배치 및 풍수해 방지 시설 설치에 충분한 검토가
필요하며 해당 지역 주민에게 사업계획을 가감없이 설명해 충분한 설득과 소통으로 공감대 형성이 우선시돼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한편 폐회날인 20일에는 은봉초등학교 4~6학년 임원 학생들이 방문해 의회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폭을 넓히고 민주주의 및 토론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현장 체험학습 일환으로 본회의를 방청했습니다
행위 제한이 해제될 때까지 재산세액을
안녕하세요 양주시 관광 블로거 박정미입니다. 오늘 제가 찾아온 곳은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 곳 잠깐만요 그럼 이게 뭐죠. 타임머신인가요 궁금해지는데요 자 일단 한번 가보시죠. 시간 여행 속으로 고고.
양주시 장흥 관광지 내에 위치한 청암민속박물관은 중세시대의 성을 연상시키는 이색적인 건물과 예쁜 정원 그리고 박물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도시에서 빠져나와 자연과 추억이 어우러진 시간을 되돌린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하는 테마박물관입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어 제가 이 안으로 들어오니까 이렇게 예쁜 정원이 있는지는 제가 상상도 못했어요. 청암 민속박물관이 어떤 곳인지 소개 좀 부탁드릴게요.
안에 아마 들어가 보시면 더 예뻐서 놀라실 거예요. 그런데 청암 민속박물관은 일단 그 여느 박물관하고 좀 다르게 해놨습니다. 그래서 한 10관으로 돼 있고요. 어 보통 이렇게 실내 박물관에 가면 박물관만
보고 이렇게 나오는 그런 형식인데 저희는 관과 관 사이에 오솔길을 만들고 그리고 각종 야생화가 많이 피게끔 그렇게 해놨습니다. 그래서 자연과 박물관을 같이 즐기게끔 이렇게 해놨습니다.
어쩐지 자연의 향이 가득 느껴지네요. 그런데 이 박물관이요 좀 여러 박물관하고 또 색깔이 다른데요. 왜 이런 박물관을 만들게 되셨는지 궁금해요.
일단은 제가 그 뭘 모으는 취미가 좀 있었고요. 우리 선조들이 쓰시던 생활용품이나 민속용품들이 없어지는 게 굉장히 아쉬웠어요. 그래서 하나하나 모이다 보니까 그렇게
쌓이게 됐고 또 그걸 혼자 보기에는 좀 아깝고 해서 일단 조금씩 이렇게 전시를 하게 된 게 이렇게 박물관으로 됐습니다.
어떤 곳인지 되게 궁금해져요 저
제가 안내해드릴게요 가보실까요. 네
우와.그리고 이게 전부 다 야생화예요. 아 어쩐지. 다 이런게 구절초고 저게 달맞이꽃 달맞이꽃. 아 이거는 철도청에서 불하 받아가지고 이렇게 의자 나오는 거. 빼는 거예요. 네 네 그런게 있고
추억의 펌프도 있네요 색도 다 입히셨네요 요즘 현대식으로. 종합 박물관
이제 종합 관람 순서입니다.
우와.
엄청 많아요
이거 이거 저 알아요 이거 삐삐. 저 연애할 때 이걸로 했거든요.
옛날 학교 교과서
네 바른생활 순이야 철수야 놀자 영희야 놀자 그런거 있었잖아요. 오 이거 있었어요 어릴 때 여기다가 그 쌀 탈곡하고 나면 여기에다 쌀가마 올려놓고. 아 아시네요. 요만한 동전 같은 거 동전보다 크죠 요만한 추라고 그래야 되나요.추죠.
추를 갖다 올려놓고 무게를 이렇게 재는 건데 한번 재보세요.
쌀이 없는데요. 몇키로 나가시나. 아 저요
그럼 한 발만 올려놔볼까요 한 발만요. 한 발만 오

아우 냄새. 어우 어디서 냄새가 나나 했더니 어우 흐억
저거 어떻게 하면 좋아요. 저기 리얼하게 다 보여요. 저 안 본 거예요 얼레리 꼴레리
얼레리 꼴레리
오 정말 옛날 과거로 온 것 같아요. 제가 어렸을 때 쓰던 것도 막 있거든요. 저기도 있고 저거 저거 저거 요거 요거
여기 보세요 요거
밤에 필요했던 요강도 있어요.
이거 어릴 때 저 봤는데 이거 이름이 생각이 잘 안 나는데
다듬이요
다듬이요. 네 맞아요. 이거 이불 빨래하고 나서 두들겨
주는거죠. 호청같은거 그거 이렇게 빨래를 이렇게 다져주는 거죠
그니까 펼쳐주는 거. 네네
주름을요. 그런데 이거는
특이한 거예요 이거는 보통 다듬이 하면 돌다듬이잖아요. 그런데 이거는 나무예요. 굉장히 귀한건데 한번 쳐보시죠.
제가요 네 한번 쳐보겠습니다.

아이 잘하십니다. 잘하셨어요
호랑이가 담배 피던 옛날 옛적에 꼬마 신랑 장가가던 첫날 밤이었어요. 그런데 꼬마 신랑이 그만 오줌을 싸고 말았대요. 아이고
창피해
얼레리 꼴레리
여기는 그 대장간 그다음에 옛날 안방 교실 그런 거 전부 이렇게 테마별로 해놓은 테마관입니다.?
테마관은 우리 어머니 아버지들이 사셨던 모습을 재현해 놓아 잊혀져가는 옛 기억을 되살려주는 추억의 공간입니다.
여기는 저희 어렸을 때 교실이에요
여기 보니까 저 초등학교 때 도시락 싸갖고 다녔거든요. 지금 도시락이 추억의 도시락이 있는데요. 이거요
어휴
여기다가 김치 넣고 달걀 프라이 딱 깔아갖고 이거 비벼서 먹으면 진짜 맛있는데요.
한번 열어볼까요
학생. 네.
수업 시간에 도시락 까먹지 마.

학교 종이 땡떙땡 어서 모이자 선생님이 우리를 기다리신다. 우 아 잘했어 잘했어.
청암 민속박물관은 그 밖에도 우리의 옛날 풍경을 귀여운 미니어처로 재현해 놓은 아트홀과 기업의 워크샵 어린이 예절 교육 등이 운영되고 있는 다담관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제가 박물관을 다 둘러보았는데요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 여행을 다녀온 것 같아요. 제가 너무 멀리 갔다 왔나요 배가 슬슬 고파오는데요.
이거 무슨 냄새죠 어디서 맛있는 냄새가 나는데요 일단 한번 가보시죠.
지금 아이들이 모여서 뭘 하고 있는 거죠 한번 가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우리 친구 지금 뭐 하고 있어요. 피자 만들고 있어요.
청암민속박물관에서는 직접 피자를 만들고 직접 만든 피자를 먹어볼 수 있는 피자체험마을을 운영해 부모들에게는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즐거움을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드리고 있습니다. 피자왔어요 와아 맛있겠다
건강하게 해주세요 대박나게 해 주세요 비나이다 비나이다 그리고여 집에 돌아가는 길에는요 이 배불뚝이 할아버지의 배를 꼭 만져보고 가세요. 이 배를 만지면요 건강과 부를 가져다
주신대요. 지금까지여 청암 민속박물관을 둘러보았는데요. 이번 주말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추억 속으로 여행 어떠세요. 바로 청암민속박물관으로 오세요.
문화와 예술의 멋이 살아있는 장흥 관광지에서 이색체험 2012 장흥 한공예 난장을 개최합니다.
5월 17일부터 21일까지 나전칠기 도자기 목공예 등 다양한 전통공예 체험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흥 한공예 난장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민원사전심사청구제도가 실시됩니다. 건축허가 개발행위허가 공장 설립 승인 등 대규모 경제적 비용이 수반되는 민원을 사전심사 청구를 통해
민원인 사업의 안전성을 보장하고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는 민원 사전심사 청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양주시 보건소는 양주시 거주자 중 셋째 이상 영아를 대상으로 선택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뇌수막염 페구균 A형 간염 등 출산 장려를 위한 선택예방 무료 접종에 해당 가정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에서 양주시민 22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 신고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요즘 저렴한 가격과 좋은 품질로 값비싼 명품 화장품에 대항하는 이른바 착한 화장품이 대세인데요. 고가의 화장품과 비교해 품질은 떨어지지 않으면서 마케팅 비용과 유통비 용기 비용을 확 줄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거기에 군인 전용 위장 크림 발 향수 등 기발한 아이디어를 더해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화장품뿐만 아니라 의류와 잡화 가구 가전 등 뛰어난 성능에 저렴한 가격 톡톡 튀는 발상까지 갖춘 좋은 제품들이 많은데요. 브랜드보다 제품의 질과 성능을 우선하는 현명한 소비하시길 바라며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기업인협의회 사무실 이전 및 현판식,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의날 기념식, 덕계고 기숙사, 호연재 개관식 열려, 2012 새마을의날 기념식 열려,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가족봉사단 발대식, 양주시의회, 제220회 임시회 개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