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1990년~2012년)


영상상세보기

제572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2 년 04월 재생시간 18 분 09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승마, 노인, 대회, 운동, 대학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 학기가 시작된 지 두 달 정도 지났습니다. 학부모 바람 1순위는 자녀의 성적 향상일 텐데요. 전문가들은 자녀의 성적을 높이고 싶다면 집중력을 높여주는 것이 먼저라고 조언합니다.
우선 자녀의 방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휴대폰이나 컴퓨터 등 학습을 방해하는 요인은 공부하는 시간 동안 멀리해야 합니다.
결과보다 과정 위주의 학습법도 집중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니까요. 자녀의 집중력 향상을 위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립합창단의 찾아가는 음악회가 덕계초등학교에서 있었습니다.
양주 전역에서 노인대학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제11대 양주시 테니스협회장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제15회 연합회장기 축구대회가 있었습니다.
제2회 연합회장기 줄넘기 대회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음악과 함께하기 좋은 계절 시립합창단의 찾아가는 음악회가 있었습니다. 덕계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한 찾아가는 음악회 지금 가보시죠.
양주시립합창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이번에 찾은 곳은 덕계초등학교입니다. 덕계초등학교 5학년 학생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따스한 봄기운을 불러일으킨 이번 음악회 멋진 연주와 함께 합창단의 하모니가 시작됐습니다.
뭉게구름 아름다운 세상 넬라판타지 등 서정적인 가사와 아름다운 선율이 돋보인 무대에 많은 박수가 쏟아졌습니다.
익숙한 멜로디에 학생들도 푹 빠져 감상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이어 디즈니 판타지라는 부제로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라이언킹 등 그 유명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제곡들이 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되살아났습니다.
애니메이션의 감동과 즐거움이 고스란히 전해졌는데요.
일상에서 즐기는 큰 감동 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시립합창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현장이었습니다
뭔가 시작하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입니다. 보다 활기차고 즐거운 노년의 시작 노인대학 입학식이 일제히 열렸습니다.
제18기 지회 노인대학과 제4기 회천 노인대학을 비롯해 남면 백석 광적 등 양주시 노인대학이 일제히 입학식을 가졌습니다. 올해도 각 대학마다 60명이 넘는 어르신들이 새로운 시작을 맞이했습니다.
민영신 노인회장 등 내빈들은 노인 대학의 역할을 강조하며 입학식을 축하했습니다 입학을 맞이한 어르신들의 밝은 모습에서 노인대학과 함께할 올 한 해가 기대되는데요. 양주시 노인대학은
매주 1회 2시간씩 건강관리와 경기민요 국내외 소식 등 다양한 교양 수업으로 행복한 노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양주시는 매주 2회 노인 무료급식 운영 등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100세 시대를 맞아 양주시 노인대학과 함께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 즐기시기 바랍니다.
제11대 양주시 테니스 협회장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양주 테니스 발전을 위한 각오와 다짐이 있었습니다.
양주시 테니스 협회장 취임식 제11대 양주시 테니스 협회장으로 취임하는 김명윤 회장은 30년 동안 활발한 테니스 활동을 하고 있는 테니스 마니아로 특히 5년째 은현클럽 배 전국 동호인대회를 유치하는 등 양주 테니스 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11대 협회장 취임으로 양주 테니스 부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는데요. 김명윤 회장을 중심으로 보다 발전할 양주 테니스를 기대해 봅니다.
야외 운동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땀 한 번 흠뻑 흘리고 나면 몸도 마음도 개운해지는 스포츠의 즐거움 연합회장기 축구대회에서 만나보시죠.
축구 동호인 여러분
제15회 연합회장기 축구대회가 열린 고덕구장 26개 팀 8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번 대회 먼저 유공자 표창이 있었습니다. 매년 큰 실력 향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양주 축구 3월엔 30대 축구가 경기도에서 우승해 도 대표로 전국대회에 출전하기도 했는데요. 신우 천보 다크호스 등 동호회 활동도 활발해 축구 열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선수들 빠른 패스와 힘찬 슛을 선보이며 실력을 뽐냈는데요 치열한 공격과 수비 쉴 틈 없는 움직임으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진행됐습니다.
축구는 에너지 소비가 큰 운동 중 하나인데요. 운동 효과도 크고 동호인간 친목도 쌓는 축구로 건강한 2012년 보내시기 바랍니다.
줄넘기는 작은 공간과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줄넘기의 색다른 즐거움이 있는 연합회장기 줄넘기 대회 현장입니다.
제2회 연합회장기 줄넘기 대회가 열린 덕정초등학교 체육관. 줄넘기는 운동 효과가 커 다이어트에도 좋고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의 키 크기에 도움이 되는 운동인데요. 10개 팀 25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번 대회에는 개인전인 30초 빨리 뛰기 스피드 이중뛰기와 2인전 단체전 등 다양한 종목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개인전에 참가한 선수들 침착하게 실력을 다하는 모습인데요. 어린 선수들의 뛰어난 실력에 많은 격려와 박수가 있었습니다
네 명이 함께하는 스피드 릴레이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짜릿함이 있었고 12명이 호흡을 맞추는 팔자마라톤은 줄넘기의 색다른 묘미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줄넘기 이제 가족 친구와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시길 바랍니다.
목장길
따라?
밤길 거닐어
고운님 함께
집에 오는데 목장길
따라
밤길 거닐어 고운님 함께
집에 오는데
안녕하세요 양주시 관광 블로거 박정미입니다. 오늘은 제가 넓은 벌판에서 말을 타고 마음껏 달릴 수 있는 승마장에 왔는데요. 제가 승마는 처음이라 많이 떨리고 무섭기도 합니다.자? 일단 한번 가보시죠.
멜버른 승마장은 북한산 오봉이 바라다 보이는 곳에 넓은 야외의 마장과 실내 마장을 갖추고 1년 365일 날씨와 상관없이 승마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네 반갑습니다. 어서 오세요.
승마장이여 되게 넓고깨끗한데요 예
저희 승마장은 2011년도에 오픈해서 최신 시설과 철저한 위생 관리로 기승을 하러 오신 회원님들이나 또 말들에게 쾌적한 공간을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아 승마라고 하면 아직 일반 사람들한테 좀 생소한데요. 승마에 대해서 설명 좀 해주시겠어요.
예전에는 승마를 하게 되면 일반분들이 귀족 스포츠라고 많이 생각들을 하는데 요즘에는 승마장도 많이 생기고 또 승마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어서요 아마 승마를 접하시게 되면 굉장히 몸 건강 유지하는데 굉장히 좋으실 것 같습니다.
그렇군요 그러면 저같이 그냥 일반 사람도 승마를 즐길 수 있다 이거죠
그럼요 얼마든지 즐길 수 있죠. 그런데 대신에 복장이 좀 불량하니까 복장을 차려입고 기승을 하도록 하죠.
저요 그럼 저도 말을 타보는거예요. 네 그럼요 따라오시죠. 네 알겠습니다. 자 그럼 저도 옷을 갈아입고 오겠습니다.
자 따라가 볼까요
안녕하세요. 네 어 이 말을 제가 타는 건가요.
우와.
이쁘죠. 네 이뻐요 말들도 다 이름이 있더라고요 얘 이름은 뭔가요.
소망이라고요. 저희 승마장에 오시는 처음 오시는 분들이 제일 먼저 타시는 말이거든요
아 소망아 안녕 잘 부탁해. 어 인사하는데 안녕을 아는 것 같아요.
안녕
뒷걸음질 치는 건 뭐지
약간 거부 반응 보이는 거 같은데.
이러면 안 되는데. 제가 오늘 말을 처음 타보거든요 그래서 초보자들한테 좀 주의해야 할 것이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주의사항은 간단하고요. 항상 말은 말 왼쪽에서 끌어주고 만져주고요 그리고 말 뒤쪽은 항상 조심하셔야 해요. 말은 앞발로 차는 게 아니라 뒷발을 차기 때문에 자기가 위협을?
위협당한다고 느꼈을 때 뒷발을 차는 경향이 있거든요. 그러니까 항상 뒤에는 가지 마시고 앞에서 그리고 얼굴을 자주 만져주시고요.
스킨십을 좋아하는군요.
그렇죠 이렇게 칭찬해주는 거 좋아해요.
소망아 잘 부탁해.
오 가만히 있어요 가만히 있어요. 아까랑 달라요. 아 그렇군요
기본적으로 말을 올라갈 수 있는 기승법과 하마법을 배우셔야 해요. 제가 시범으로 한번 보여드릴게요. 고삐를 짧게 잡으시고 갈기를 같이 뭉쳐잡으세요.
아 예
말은 갈기에 신경이 없기 때문에 아무리 당겨도 아파하지는 않아요. 동물학대가 아닙니다.
머리끄댕이 잡아땅기는 것 같아요.
그리고 올라가는 방법 보여드릴게요.
왼발을 끼시고
왼발을 끼시고요. 안장 뒤를 잡아주시고
이상태에서 하나 둘 셋하는 동시에

자 올라왔으면 이제 하마법을 배우셔야 되는데 네 하마법은 기승법의 반대 역순이에요.

갈기를 왼손으로 잡으시고 네
그리고
일어나셔서 네 오른발을 빼세요. 그리고 자연스럽게
돌려서 네
안장에 배를 대시고 아
왼발을 빼시고
천천히 미끄러지시면 됩니다

기승법 하마법을 보셨으니까 일단 한번 올라가보겠습니다.
네 그럼 저도 한번 말을 한번 타보겠습니다.
겁나라 자
하나 둘 셋 넘어가고
고삐 잡는법을 알려드릴 텐데요. 자 손바닥을 쫙 펴보세요. 제가 고삐 그대로 올려드릴게요. 그대로 잡아보세요. 새끼손가락을 밑으로
이렇게요 그렇죠. 그리고 엄지손가락으로 고삐를 눌러주시면 돼요 이렇게요. 반대손도 마찬가지예요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그렇죠 그리고 주먹 모으시고 자 고삐를 잡으셨으면 가슴을 피시고 등을 피세요 그렇죠 그리고 어깨 약간 뒤로 저요 오케이 예 됐습니다. 지금 되게 누우신 것 같죠. 네 그런데 그게 정자세예요 지금 똑바로 서있는 자세에요 아
그니까 평상시 생활이. 저 이랬어요. 그러니까 약간만 제대로 펴도 눕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거예요.
말을 출발하려면 일단 말 가는 쪽에 왼쪽 안쪽 박차를 쳐주시고 음성 신호로 찍찍 혓소리를 내주셔야해요
아 그래요. 네 그럼 말이 갑니다. 진짜요 네 해봐요. 네 한번 해보시죠. 갈까. 네? 왼쪽 박차 이쪽을 차요 빵
그렇죠. 진짜 간다 간다 소망이 간다.
지금 말의 체온이 제가 느껴지거든요. 그래서 말과 제가 하나 되는 것 같아서 이렇게 그러면서 제 자세 교정도 되고 저 이러다가 좀 뱃살이 쏙 들어가서 저희 남편이 몰라볼까봐 좀 걱정이 됩니다.

말 잘듣는다. 네 잘했어 소망아 잘했어
그럼 저 내려야죠.
어떠세요. 오늘 어떻게 타보시니까.
맨 처음에는 겁이 너무 많이 나서 겁낫는데 말하고 함께 타니까 일단 말의 체온을 제가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고요. 바람 맞으면서 걷다 보니 잡념이 없어지고요.
그 마음에 답답했던 게 그냥 확 달아나는 느낌 그 느낌이에요. 너무 좋아요.
그렇습니다. 승마라는 운동이 아직 대중화되지 못해서 많은 분들이 접하지는 못하고 있는데 주말에 쉬는 시간에 나오셔가지구 운동을 하시게 되면 허리 운동과
골반운동 장운동 모든 게 아주 좋습니다. 아마 몸 건강 유지하는데는 아마 최고일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승마장 이용하셔서 말을 승마를 즐기셨으면 참 좋겠습니다.
이번 주말 자연이 살아 숨쉬는 양주시 장흥에서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승마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뱃살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말타러
오세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201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실시됩니다.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풍수해 대비 도상 훈련 심폐소생술 교육 등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 바랍니다
중장년층의 실업난 해소를 위한 중장년 구직자 채용박람회가 열립니다.
4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릴 이번 박람회에 구인업체 및 구직자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회암사지 박물관은 7월 개관을 맞아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관람객들에게 전시 안내 박물관 안내 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회암사지박물관 자원봉사자 모집에 뜻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에서 양주시민 22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신고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날이 따뜻해져도 손발이 차가운 분들이 있습니다. 1년 내내 손발이 찬 수족냉증은 자가면역력이 약해져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족욕이나 반신욕 걷기 운동이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 대부분이 소화 기관이 약하다고 합니다. 위장 기능을 원활하게 하면 손발이 따뜻해진다고 하니까 언제나 따뜻한 손을 위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덕계초, 시립합창단의 찾아가는음악회, 2012 양주 노인대학 입학식 열려, 김명윤 양주 테니스협회장 취임식, 제15회 연합회장기 축구대회 개최, 제2회 엽합회장기 줄넘기대회 개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