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1990년~2012년)


영상상세보기

제570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2 년 04월 재생시간 15 분 34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시민, 장애, 학습, 양주, 교육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최근 늘고 있는 폭식증 환자의 95%가 여성이며 그중 40%가 20대 여성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는 날씬한 외모를 위해 굶다가 식욕을 자제하지 못해 폭식으로 이어지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할 수 있는데요.
폭식증은 점점 더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만들 뿐 아니라 충동 조절장애 우울증 등을 일으킬 수가 있어서 위험하다고 합니다.
폭식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다이어트 기간을 길게 잡고 하루 세 끼 식사를 다 챙기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운동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KBS1TV 프로그램 TV쇼 진품명품 녹화가 있었습니다.
매력적인 교육 도시 건설을 위한 중고교장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이 9개 중학교에서 동시에 진행됐습니다.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위원회 위원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시민의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운봉학습관 개관식이 열렸습니다.
양주시의회는 장애인들의 권익신장을 위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양주시의회는 제219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5분 발언 및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KBS1TV프로그램 TV쇼 진품명품 녹화가 양주에서 있었습니다.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양주에 숨겨진 진품명품 지금 만나보시죠.
KBS1TV?프로그램 TV쇼 진품명품에 녹화가 진행된 시청 대회의실
도자기와 고문서 고서 등 총 108명의 시민이 186점의 의뢰품을 접수해 그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개그맨 강성범 씨의 익살스러운 진행이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었는데요.
대대손손 귀하게 전해져 내려온 고 미술품들로 가득한 현장.
감정위원의 감정평가에 따라 의뢰한 시민들의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이날 그림과 도자기 등 몇몇 의뢰품들은 높은 감정가가 책정되기도 했는데요. 최저 감정가가 1천만 원에 달하는 귀한 의뢰품도 있었습니다.
과연 그 의뢰품은 무엇인지 4월 15일 오전 11시?KBS1TV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매력적인 교육 도시를 위한 중고교장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교육 환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습니다.
고암중학교 덕계중학교 등 9개 중학교와 6개 고등학교장이 참석한 간담회
최근 2년 동안 양주시 교육은 관내 우수 학생의 관내 고교 진학률 증가와 고교 학력 수준 향상 등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또 교육예산 우선 지원으로 예체능 인재육성 학생 해외 교류 실시 등 학생과 학부모 모두 만족하는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는데요.
예원예술종합대학교 경동대학교 양주캠퍼스 등 초 중 고교를 넘어 대학교까지 연계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학교장들은 기숙사 급식 통학버스 등 학생 복지 문제와
방과 후 학습 등 학력 신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는데요. 창의와 열정으로 매력적인 교육 도시를 만들어가는 중고교장 간담회 현장이었습니다
학교폭력을 근절하고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이 있었습니다. 공무원과 경찰 학부모가 한마음으로 함께 했습니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이 고암중학교 남문중학교 등 양주시 9개 중학교에서 실시됐습니다
여느 때처럼 등교하는 학생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 폭력 없는 행복한 양주를 만들기 위해 공무원과 경찰 학부모가 함께 뜻을 모았습니다.
하교길에도 캠페인은 계속됐는데요
피해자도 가해자도 평생 짊어질 학교 폭력의 상처 우리 모두의 관심과 사랑만이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폭력 없는 행복한 양주 만들기를 위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현장이었습니다.
장애우와 어르신 등 교통약자를 위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위원회 위원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위원회 위원으로 이희창 양주시의회 의원과 김영철 경원대 교수 이정재 지체장애인협회장 등 7명이 위촉됐습니다.
최연호 부시장 도시교통국장 등 당연직 5명과 위촉직 7명으로 구성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위원회는 장애인과 노약자 등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위한 다양한 복지 혜택을 논의했습니다.
이날 안건별 심의에선 장애인복지택시 등 특별교통수단의 이용요금 운행 구간 이용 대상자 결정이 있었는데요. 기본요금이 5km당 1100원으로 결정돼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장애인 복지택시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약자에게 많은 혜택이 있는 강한 복지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위원회가 함께 하겠습니다.
시민의 평생학습을 응원하는 든든한 지원군 은봉학습관이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초등수학 지도사 바리스타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이 기대됩니다.
백석 광적 등 양주 서부지역 시민들의 평생학습을 책임질 은봉학습관 개관식.
양주시장과 은봉초등학교장 등 내빈들은 은봉학습관의 개관을 축하하며 발전을 기원했습니다.
이날 천연비누 만들기 특강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 했는데요.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천연비누 만들기에 열심히 경청하는 모습이 아름다워 보입니다. 은봉초등학교의 남는 교실을 리모델링한 은봉학습관은
초등수학 지도사 어린이 북아트 지도사 등 교육 분야 외에도 종이접기 공예 교실 퀼트 바리스타 과정 등 다양한 취미 프로그램을 갖춰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시민의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은봉학습관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양주시의회는 장애인들의 권익 신장을 위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시민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열린 의정을 펼쳤습니다.
지난 3월 16일 시의회는 의정협의회실에서 양주시 장애인단체 총연합회 임원단과 간담회를 갖고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현대옥 장애인단체 총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각 단체별 회장들은 연합회 사무실 운영사항과 장애인 관련 각종 사업에 대한 내용 등을 설명하고 이 중 개선할 사항들을 건의했습니다.
이에 이종호 의장은 양주시가 발전하면서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하기 위해 의회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하고 특히 장애인들을 위한 복지 향상에 많은 관심을 갖고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의원들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전달받은 애로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장애인들의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양주시의회는 지난 3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19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5분 발언 및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습니다.
1차 본회의에서는 의원 5분 발언을 통해 이희창 의원이 4년제 대학의 유치와 관련해 부실 대학에 대한 각종 특혜에 대한 의문점을 던졌으며 임경식 의원은 신천 하수처리 시설이 안고 있는 유량 초과와
낮은 하수처리 단가로 인한 재정 손실 문제점에 대해 해결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한편 이번 임시회 기간 중에는 시에서 현안상으로 추진 중인 사업과 관련해 기설치 운영 중인 가평축산 분뇨처리장 방문을 시작으로 당진 축산 분뇨 처리장 용인 축산 분뇨처리장을 비롯해 일산 천연가스 발전소 등을 벤치마킹했습니다.
시의회는 기관 브리핑에서 시설 설치 시작이 된 민원 등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확인하고 시설 견학을 통해 사전 제반 사항과 주요 점검사항을 파악했으며 향후 시설 설치 시 검토 자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회기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양주시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및 양주시 지역 건설 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안 등 6건의 안건을 상정해 원안대로 가결하고 회기를 마쳤습니다.
우리 꿈나무도서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로 10만여 권의 양질의 도서를 갖춘 양주시의 대표 도서관입니다 저희 도서관에서는 유아에서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강좌를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주말에 도서관을 찾는 가족들을 위해 3D우주 입체 영상과 가족 영화를 상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책 읽는 양주를 만들기 위한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을
전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2012년 1월 1일 기준 개별 공시지가 열람을 4월 13일부터 5월 2일까지 실시합니다. 열람 후 의견이 있으신 분은 의견 제출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 봉사단 내가 가진 능력을 나누는 재능기부 봉사 등 개인 성향에 맞춰 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 모집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복 그린가게에서 의류 신발 가방 등 기증 물품을 모집합니다. 나에게는 더 이상 필요 없지만 다른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행복 그린가게 기증 물품 모집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에서 양주시는 22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 신고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해 전입 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큰 일교차 꽃가루와 황사 건조한 날씨 등 봄은 알레르기 비염 환자에게 최악의 계절인데요. 비염은 염증을 치료해 코 점막의 기능을 회복하는 게 우선이지만 근본적으로는 떨어진 면역력을 강화시켜야 재발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를 위해선 고른 영양소 섭취와 충분한 휴식 외에 반신욕 코와 눈 주의 지압이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KBS1TV TV쇼 진품명품(양주시편) 녹화, 매력적인 교육도시 중고교장 간담회, 학교폭력 캠페인, 9개 중학교에서 열려, 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위원회 위촉식, 평생학습 지원, 은봉학습관 개관식 열려, 장애인단체 연합회 임원과의 간담회, 양주시의회, 제219회 임시회 개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