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95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95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11월 17일까지 경기지역화폐로 20만원 이상을 사용하면 1인당 3만원의 소비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우리동네 추석경기도 살리고 혜택도 받는 착한소비에 동참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2020년 양주시 교육발전심의위원회가 열렸습니다.

0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함께 나누고자 연합모금사업 협약식과 출범식이 개최되었습니다.

0 양주시는 장흥-광적간 국지도 39호선 공사의 성공적인 추진을
바라며 안전기원제를 열었습니다.



아이들의 미래, 교육발전심의위원회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2020년 양주시 교육발전심의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조학수 부시장 및 시의원, 교육 관련자들이 시청 상황실에 모였습니다. 학교 보조사업의 예산을 지원하고 아이들을 위한 교육발전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각계 분야의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댔는데요.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예산을 분배하고,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배움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2021년 대응지원사업들에 대한 안건을 선정했습니다.

또한 양주혁신교육 포럼, 마을교육공동체 어른 학교 등 혁신교육지구 사업 계획에 대한 안건들을 보고하고, 체육관 건립 지원, 엄마품 돌봄교실 지원 등 교육 경쟁력강화 시책 사업 계획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는데요.

무상급식 및 기타 교육지원에 대한 필요성을 검토하고 심의하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도록 모두 한뜻을 모아 의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아이들이 올바르고 적절한 교육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주시가 발빠르게 대처하겠습니다. 아이들이 자라기 좋은 양주시의 모습을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따뜻한 나눔,연합모금사업 출범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함께 나누고자 연합모금사업 협약식과 출범식을 열었습니다.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기 위해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조학수 양주부시장 및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합모금사업 협약식과 출범식을 열었습니다.

인터뷰) 박춘배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연합모금사업은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주변의 주민들을 돌보기 위한 모금활동 프로젝트인데요. 올 연말까지 총 사천육백만원을 목표금액으로 정해, 모금활동을 시작합니다. 모금방법은 지정계좌로 일시기부를 할수
있는데요. 납부한 후원금에 대해서는 전액 연말 소득공제용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광적사랑나누미 주택보수사업, 마스크스트랩 전달, 한여름 산타 여름이불세트 전달, 김치나눔사업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필요한 손길을 나눴는데요. 올해 모금을 통해 내년에도 이 따뜻한 나눔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작은 도움과 나눔도 이웃에게는 큰 기쁨이 될 수 있습니다.
작은실천으로 올 겨울에도 코로나 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희망을 나눠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의 새로운 교통발전! 국지도 39호선 안전기원제

우리 시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장흥~광적간 국지도39호선 공사를 성황리에 추진하길 바라며 안전기원제가 개최됐습니다.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조학수 양주부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의원 등 소수만 참석한 가운데, 장흥~광적 간 국지도 39호선 도로건설사업을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열린 ‘안전기원제’가 공사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특히 행사장 내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를 비치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는데요.

총 사업비 914억원을 들여 진행되는 장흥~광적 국지도 39호선 사업은 2025년 상반기 개통을 목표로, 장흥면 부곡리에서 백석읍 홍죽리까지 6.3km 구간을 왕복 2차로로 개량하는 사업입니다.

인터뷰) 정성호 국회의원

양주 서부권역을 연결하고 홍죽산업단지 등 5개 산업단지와 수도권순환도로 간 원활한 통행을 유도하는 만큼 물류비용 절감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양주시는 획기적으로 도로교통 여건을 개선해 시민들이 사통팔달 편리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게 시 판

- 추석 명절 성묘객 방문대비 방역대책

- 마을세무사 무료상담 지원

- 2020년도 양주시 희망장학재단 하반기
특정지원장학생 모집

- 2020년 추석연휴 쓰레기 배출 안내



추석 명절 성묘객 방문대비 방역대책

추석 명절을 맞아 성묘객들의 집중 방문이 예상되면서, 방역수칙을 안내합니다. 가급적 이동시 개인차량을 이용하시고 성묘시에는 마스크 착용과 함께 짧은 시간 동안 머물러주시길 바랍니다.

○ 추석연휴 방역수칙:
-코로나19 확산방지 방문성묘 자제요청
-부득이 방문 시 명절 전·후로 분산, 마스크 상시 착용 당부
-관내 봉안당 예약방문, 분향·휴게실 폐쇄

○ 기 타 :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 참조

○ 문 의 : 보건소(8082-7120)



마을세무사 무료상담 지원

생활 속에서 세금 고민이 있거나 세무 전문지식이 부족하신 시민들을 위해 마을세무사가 무료 세무상담을 해드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상담내용 : 국세 및 지방세

○ 신청방법 : 전화문의 후 신청

○ 상담방법 : 1차 비대면 상담, 이후 대면 상담

○ 문 의 : 납세자보호관(8082-5153)



2020년도 양주시 희망장학재단 하반기 특정지원장학생 모집

양주시 희망장학재단에서는 2020년 하반기 특정지원장학생을 모집합니다.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접수기간 : 10월 5일 ~ 10월 23일

○ 신청자격 : 붙임의 공고문 및 재단 홈페이지(www.yjdream.kr) 참조

○ 접수방법 : 양주시 희망장학재단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

○ 접수장소 : 양주시 화합로 1457-45 양주시 희망장학재단 사무국(2층)

○ 문 의 : 희망장학재단 사무국 (8082-7384)



2020년 추석연휴 쓰레기 배출 안내

양주시가 2020년 추석 연휴 기간동안 쓰레기 배출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쾌적한 추석 명절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는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거날짜 : 10월 2일, 3일 정상수거

○ 배출대상 : 일반쓰레기, 음식물, 재활용품

○ 배출가능일 : 수거일 전일 오후 8시 이후 ~ 수거 당일 오전 6시 이전

○ 문 의 : 청소행정과(8082-6902)



*클로징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추석 명절기간 동안 성묘객 방역지침을 안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셔서 개인 방역에 힘써주시길 당부드리고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추석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