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85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85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에 불법 주정차 차량을 주민들이 직접 신고할 수 있는 주민신고제가 시행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우기철 집중호우에 대비한 주요 사업 현장 점검이 실시됐습니다.

0 양주시가 본격적인 폭염철을 맞아 방범용 CCTV를 활용한 폭염 영향예보 음성서비스를 시행합니다.

0 양주시가 '경기도 교통분야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됐습니다.



양주시, 우기철 대비 사업장 현장 점검 나서

여름 장마철을 맞아, 집중호우에 대비한 주요 사업 현장 점검이 실시됐습니다.
양주시가 우기철 발생할 수 있는 자연재난에 대응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조학수 양주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모여 공사 현장에 방문해, 수방대책 및 안전관리 상태를 집중 점검 했는데요.
이날 오전 시청을 출발해 옥정지구 내 아파트 건설 현장, 선암-하패 동두천 연결교량 개설사업 현장, 율정-봉양간 도로 확포장공사 현장 등을 둘러보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건설 현장에 위험요소들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폈습니다.
양주시는 장마철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에 더욱더 유의하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위 이겨내요~
방범용 CCTV로 폭염 예보 음성서비스 시작!

양주시가 본격적인 폭염철에 대비해 방범용 CCTV를 활용한 폭염 영향예보 음성서비스를 시행합니다.
매년 무더위로 발생하는 생활안전사고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양주시가 특별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7월에서 9월까지 3개월간 기상청에서 폭염과 관련한 발표하는 영향 예보인 관심과 주의, 경고, 위험 등 수준별 음성멘트를 방범용CCTV를 통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음성으로 송출하는 건데요.
<인터뷰>
재난문자를 확인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이나 야외 근로자 등에게 효율적으로 폭염 예방 정보를 전달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줄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양주시는 무더위에도 시민들이 폭염을 안전하게 극복하고, 안심하고 야외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북부 교통의 허브! 양주시, 경기도 교통분야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양주시가 '경기도 교통분야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교통 중심지로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양주시가 경기도 교통분야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되면서 경기교통공사 설립 입지의 최적지 임을 입증하게 되었습니다.
매해 도에서 실시하는 교통분야 평가는 교통일반, 교통안전, 택시행정, 대중교통, 교통정보 등 5개 시책 분야의 17개 항목, 26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평가하는데요.
양주시는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2024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및 경기북부를 연결하는 3번국도,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 등이 완공 혹은 추진돼 사통팔달 경기북부 교통의 요충지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또한 개통 예정인 전철 7호선 연장 및 gtx-c노선, 1호선 회정역 신설 등 교통안전과 대중교통 분야에서도 시민들이 만족하고 누릴 수 있는 교통서비스 제공에 힘써오고 있는데요. 이번 성과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는 지표가 되었습니다.
양주시는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바탕으로 경기교통공사를 유치해, 양주시민 뿐 아니라 경기북부 시민 모두가 누리는 교통복지를 실현하고, 경기북부 교통의 요충지로 거듭나겠습니다.



게 시 판

- 사회복지종사자 심리지원서비스 지원 안내

- [온헬스]2기 "젊은 고혈압당뇨 모여라!!

- 직장맘 자녀양육 부담완화를 위한 학습전략검사(MLST-2) 참가자 모집

- 경기도 공공기관 양주시 유치를 위한 온라인 서명



사회복지종사자 심리지원서비스 지원 안내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심리지원서비스를 실시합니다. 관심있는 사회복지종사자 분들께서는 신청 해주시길 바랍니다.

○ 신청기간 : 2021년 5월 31일까지

○ 지원대상 : 이용자의 폭력 및 사망으로
직간접 외상을 겪는 사회복지 종사자

○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yjsw365@naver.com), 방문 신청

○ 문 의 :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863-2764)/사회복지과ㅏ



[온헬스]2기 "젊은 고혈압당뇨 모여라!!

30~40대의 젊은 고혈압·당뇨병 질환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과 이용 바랍니다.

○ 사업대상: 30~40대 고혈압/당뇨 질환자 및 고위험군자 및 양주시민

○ 접수기한 : 7월 31일까지

○ 접수방법 : 선착순 전화접수

○ 문 의 : 건강생활지원센터(동부8082-4365 / 서부4375)



직장맘 자녀양육 부담완화를 위한 학습전략검사(MLST-2) 참가자 모집

양주시 여성 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 19로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진 자녀 때문에 고민이 가중되고 있는 직장맘을 위한 자녀학습전략상담 서비스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 모집대상: 양주시에 거주하는 부모&학생(초등4학년~고등학생)가정
모집인원 초과시 직장맘가정 우선지원

○ 신청방법: 신청서 다운 후 선착순 이메일접수 (77grace@korea.kr)

○ 문 의 : 여성보육과(8082-4224)



경기도 공공기관 양주시 유치를 위한 온라인 서명

경기북부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경기교통공사,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등 3개기관의 양주시 유치를 위해 온라인 서명 운동을 진행하니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 유치기관 : 「경기교통공사」,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 참여방법 : 양주시청 누리집 - 참여소통채널 - 온라인서명

○ 대 상 :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 문 의 : 전략사업추진단(8082-5912)



*클로징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조각 공원이 8월까지 무료로 개방됩니다.
아름다운 장흥계곡을 따라 다양한 조각작품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