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77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77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산저수지에 수변산책로가 개통되어, 무더운 날씨 시원한 저수지 부근에서 상쾌하게 산책을 즐기실 수 있게 됐는데요.

주말 나들이 계획하신다면 소소하게 기산저수지에서 친구, 연인과 함께 가벼운 산책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을 기리는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이 개최됐습니다.

0 양주시 재활물리치료센터에서 전문 재활운동 프로그램인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0 세계유산 잠정목록 선정을 기념하며 특별전시 ‘양주 회암사지, 세계유산을 꿈꾸다’가 열렸습니다.



양주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나라를 위해 기꺼이 고귀한 목숨을 희생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을 기리는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이 개최됐습니다.

맑은 하늘, 태극기가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을 위로하는 듯 바람에 휘날립니다. 6월 6일 현충일. 이른 아침부터 시청 현충탑에는 추모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강수현 당선인을 비롯해 각 기관의 단체장, 군부대,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이 진행됐습니다.

정각 10시에 추모 사이렌 소리에 맞춰 1분 동안 묵념이 올려지고 엄숙한 분위기 속에 참석내빈들은 헌화와 분향을 하며 순국선열들의 넋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현충일을 추념하는 비목, 내 나라 내 곁에 등이 추모곡으로 연주되었는데요. 순국선열을 기리며 감정이 더해지는 멜로디에 추모객들은 다시 한번 마음 깊이 호국 보훈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김종석 양주시장 권한대행은 추념사를 통해 선열들을 위로하고 다함께 현충일 노래를 제창하며 호국영령의 안식을 기원했는데요.

국가의 부름에 기꺼이 목숨을 던지고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해 희생된 영웅들. 그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영원히 잊지 않겠습니다.



전문 재활물리치료 받으세요

지난달 은남통합보건지소에 개소한 재활물리치료센터에서 전문 재활운동 프로그램인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을 운영합니다.

양주시 장애인과 취약계층에 전문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보건지소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달 <양주시 재활물리치료센터>가 문을 열었는데요.

<리포팅>
이 재활물리치료센터에 장애인이나 재활이 필요한 시민들을 위한 특별한 재활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프로그램은 재활대상자와 치료 종류에 따라 순환운동, 근력강화, 보행훈련, 기립운동, 작업운동 등으로 나뉘며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운영되는데요. 병원 연계 퇴원 장애인과 예비 장애인을 위한 사회적응 교육은 물론 영양, 구강, 금연 등 노년층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2차 예방교육도 실시됩니다.

맹은정 양주시 재활물리치료센터팀장<인터뷰>
여기를 이용하실 분들은 장애인 등록카드를 가지고 계신 양주 시민분들과 병원에서 저희한테 재활치료가 끝났으니 운동시켜주시라고 하면서 연계해서 오신 분들과 수술 이후 재활 운동이 필요한 양주시민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신다면 주민등록등본과 장애인 복지카드 등 신청서류를 가지고 이곳 재활물리치료센터에 방문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리포팅>
장애인과 환자 등 건강 취약계층이 고품격의 재활 프로그램 서비스를 누리고, 건강을 챙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양주 회암사지, 7년 간의 도전과 노력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이 세계유산 잠정목록 선정을 기념하며 특별전시 ‘양주 회암사지, 세계유산을 꿈꾸다’를 개최합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위해선 자국의 유산을 잠정목록으로 선정하는 과정이 필수적인데요.

‘양주 회암사지’가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선정되며 세계유산 등재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됐습니다. 이를 기념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의미와 양주 회암사지의 세계유산적 가치 등 약 7년에 달하는 도전 과정을 선보이는 특별전이 마련됐는데요.

1부 유네스코 유산, 2부 세계유산적 가치, 3부 세계를 향한 첫걸음으로 나뉘는 이번 전시는 회암사지의 하루를 타임랩스로 연출한 영상을 선보이며 유네스코 기구의 활동, 세계유산의 분포와 등재 자료와 각종 역사자료 등을 통해 회암사지가 지닌 가치를 집중적으로 선보입니다.

최석현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학예연구사<인터뷰>
2022년 1월 양주회암사지가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양주회암사지박물관에서는 이를 기념하고 지난 7년간 양주시의 노력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서 이번 특별전시 '양주회암사지 세계유산을 꿈꾸다'라는 전시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양주시는 앞으로도 세계유산 등재를 향한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갈텐데요. 시민 여러분께서도 전세계인들에게 회암사지를 빛낼 수 있도록 응원 해주시길 바랍니다.



게 시 판

- 패션마케팅 전문가 취업 위한 교육생 모집
- '인구의 날' 기념 다둥이 사진 공모전
- 2022년 산모심리상담지원서비스 모집
- 양주시 무료법률상담실 운영 안내



패션마케팅 전문가 취업 위한 교육생 모집

양주시와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에서는 경기북부 섬유패션산업 고용 활성화를 위해 패션마케팅 전문가를 육성하고 취업을 지원합니다.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신청기간 : 6월 27일까지

○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 (gfcsvmd@kakao.com)

○ 지원자격 : 위기근로자(전 직장이 섬유업종이며
3개월 이상 근무) 및 취업희망자

○ 문 의 :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850-3981



'인구의 날' 기념 다둥이 사진 공모전

「2022년 제11회 인구의 날」을 기념해 양주시가 다둥e 사진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공모기간 : 7월 8일까지

○ 응모자격 : 양주시민 중 다자녀 가정(1가정 당 1작품)

○ 응모방법 : 메일접수(bluekerry@korea.kr)

○ 문 의 : 기획예산과 ☎8082-5065~6



2022년 산모심리상담지원서비스 모집

2022년 산모심리상담지원서비스 이용자를 모집합니다. 주민등록상 양주시에 거주하는 임신 12주 이상 임산부부터 출산 후 3년 이내 산모는 모두 신청 대상이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신청기간 : 6월 24일까지

○ 신청방법 :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

○ 지원내용 : 산모심리지원

○ 문 의 : 사회복지과 ☎8082-5706



양주시 무료법률상담실 운영 안내

양주시에서 법률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신 시민들을 위해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합니다.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일 시 : 매주 월요일 10:00~12:00(2시간)

○ 장 소 : 양주시청 무료법률상담실(시청 2층 의회법무팀 맞은편)

○ 신청방법 : 전화예약 후 시청 방문 1:1 대면 상담

○ 문 의 : 의회법무팀 ☎8082-5062



*클로징

회의실이나 사무실이 필요하지만 마땅한 장소를 찾지 못해 힘드신 분들을 위해 양주시가 공용오피스를 운영합니다.

회천 4동 행정복지센터에 공유 오피스가 개방돼있으니, 회천 4동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양주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1. 양주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2. 정각 10시 추모 사이렌 소리에 맞춰 묵념의 시간 가져
3. 엄숙한 분위기 속 헌화와 분향 통해 순국선열의 넋 위로
4. 비목, 내 나라 내 곁에 등 추모곡으로 현충일 의미 더해
5. 추념사와 현충일 노래 제창하며 호국영령의 안식 기원
6. 양주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전문 재활물리치료 받으세요
1. 재활물리치료센터, 재활운동 대상자 모집
2. <재활물리치료센터> 순환운동 및 근력강화, 보행훈련, 기립운동 등 전문강사 지도로 운영
3. 병원 연계, 퇴원 장애인 및 예비 장애인 위한 사회적응 훈련 영양, 구강, 금연 등 노년층 건강 위한 2차 예방교육 실시
4. 맹은정 양주시 재활물리치료센터팀장<인터뷰>
여기를 이용하실 분들은 장애인 등록카드를 가지고 계신 양주 시민분들과 병원에서 저희한테 재활치료가 끝났으니 운동시켜주시라고 하면서 연계해서 오신 분들과 수술 이후 재활 운동이 필요한 양주시민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5. 주민등록등본 및 장애인 복지카드 등 신청서류 지참 재활물리치료센터 방문신청 ☎8082-4855~8 문의
1. 재활물리치료센터, 재활운동 대상자 모집


양주 회암사지, 7년 간의 도전과 노력
1. 회암사지, 세계유산을 꿈꾸다(展)
2. 1부 유네스코 유산, 2부 세계유산적 가치, 3부 세계를 향한 첫걸음으로 구성 회암사지 가치 선보여
3. 최석현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학예연구사<인터뷰>
2022년 1월 양주회암사지가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양주회암사지박물관에서는 이를 기념하고 지난 7년간 양주시의 노력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서 이번 특별전시 '양주회암사지 세계유산을 꿈꾸다'라는 전시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4. 회암사지, 세계유산을 꿈꾸다(展)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