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18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 체험부스 참여자 모집
내용 양주시는 오는 10월 개최하는 ‘2018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의 체험부스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왕실축제를 시민과 관람객 중심의 함께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오는 8월 17일까지 왕실축제 콘셉트에 맞는 체험부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8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는 오는 10월 6일 국가사적 128호로 고려에서 조선 중기까지 최대의 왕실사찰이자 ‘조선 태조 이성계의 치유의 궁궐’ 회암사지를 무대로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어가행렬과 문화공연, 퀴즈대회 등을 비롯해 왕실의 무예, 문화, 힐링, 조선의 역사를 테마로 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는 각 테마별 체험존 내 체험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거나 기타 축제 콘셉트에 맞는 프로그램운영이 가능한 자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나 양주시민과 단체, 동호회 등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또, 체험존 내 프로그램과 기타 프로그램 중복 시 체험존 내 프로그램을 우선 선정하고 중복 체험프로그램이나 부스 수량이 초과할 경우는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행사장 내 전기와 몽골부스, 테이블, 의자 등이 지원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단, 참가자들은 체험과 판매부스 운영 시 정상가격보다 저렴하게 운영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ejhope83@korea.kr)이나 양주시 문화관광과 박물관팀(양주시 회암사길 11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031-8082-4171/4176)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오는 8월 24일 양주시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양주시 문화관광과 박물관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파일
부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