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2동, 마을 거점 지역 ‘21개소 아이스 팩 전용수거함 설치’
내용 양주시 회천2동(동장 홍미영)은 그린뉴딜 동정 시책사업인 아이스팩 수거 사업의 확대 추진을 위해 관내 공동주택 등 21개소 거점지역 내 아이스팩 전용수거함을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으로 아이스팩 사용량이 급증해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스팩에 대한 재활용 촉진을 유도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현재 시중에 유통되는 아이스팩은 미세 플라스틱의 일종인 고흡수성수지로 제작돼 자연 분해가 어렵고 소각 또한 쉽지 않아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여겨져 적극적인 수거조치가 필요한 상황이다.

아이스팩 수거함 설치를 지켜보던 한 시민은“아이스팩을 한 번만 사용하고 버리기에는 마음이 편치 않았는데 집 가까운 곳에 아이스 팩을 배출할 수 있는 전용수거함을 설치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회천2동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그린뉴딜 정책이 우리 동네를 깨끗하게 만들고 환경보호에 큰 역할을 하는 만큼 관내 전역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미영 동장은 “집 가까운 곳에 아이스 팩 전용 수거함이 생겨 주민들이 너무 좋아한다”며 “주민들의 다양한 반응을 살펴보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수거함 설치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회천2동은 지난해 폐건전지 보상교환사업에 이어 올해 2월부터 플라스틱 용기, 알루미늄 캔, 우유 팩 등에 대한 재활용품 보상 교환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아이스팩 7개를 가져오면 종량제봉투 1매를 보상 교환해 주고 있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사업은 금년 말까지 계속되며 보상 물품이 소진될 경우 기간에 상관없이 사업은 자동 종료된다.

아이스 팩을 기부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이나 기증받고 싶은 업체는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031-8082-7805)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