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2동 주민자치위원회, 코로나19 예방 자율방역활동 실시
내용 양주시 회천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혜정)는 지난 6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관내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자율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방역활동은 코로나19의 지역발생 확산세가 이어짐에 따라 지역 내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옥천약수터, 과골약수터, 극동약수터 등 야외 공공체육시설을 중점 점검하고 인체에 무해한 소독약을 이용해 방역소독을 하는 등 생활방역체계를 강화했다.

최혜정 위원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일상생활 속 모든 활동이 제약되는 등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방역활동을 실시했다”며 “관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방역소독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홍미영 회천2동장은 “지역 내 코로나19 유입 원천 차단을 위해 자발적으로 방역활동에 동참해준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체계적인 방역체계를 빈틈없이 유지하는 등 안전한 회천2동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회천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자원과 연계한 마을공동체 사업, 양주시 최초로 생활공구를 대여하는 ‘우리동네 공구대여소’ 등 다양한 주민환원사업을 추진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