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를 위한 힐링 아카데미 성료
내용 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성)는 지난 28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힐링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자 마음 다스리기’ 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육체적·정신적 피로가 누적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우울감, 스트레스 극복에 대한 강연을 통해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대면 수강인원 40명 미만이 현장에 참석한 가운데, 참석하지 못한 봉사자들은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수강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심윤섭 행복한 일터 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나 이해하기, 타인 이해하기 ▲관계적 요인과 행복 ▲힐링으로 가는 길 등 우리 삶에서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친숙하고 위트있게 풀어가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한 자원봉사자는 “지금까지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한 것 같다”며 “강연을 통해 나를 돌아보고 자존감과 마음의 여유를 찾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강연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박종성 센터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적 교류와 대면 활동 감소로 어느 때보다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 시간이 필요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떨쳐버리고 마음의 안정을 되찾는 알차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