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미래에 투자해요’청소년 용돈 장학금 전달
내용 양주시 회천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윈장 최귀숙)는 지난 21일 옥정중학교에서 ‘미래에 투자해요’ 용돈전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강회배 옥정중학교장, 최귀숙 위원장, 협의체 총무 등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돈 장학금 36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2019년 연합모금사업으로 마련된 모금액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매칭지원금을 예산으로 하는 ‘2020 회천4동 마을복지지원사업’의 하나로서 청소년의 사기 진작과 자존감 향상을 위해 관내 학교에서 추천받은 중학교 3학년 9명에게 매월 용돈 5만원을 지원한다.

최귀숙 위원장은 “회천4동은 옥정신도시 개발 등으로 급격하게 인구가 늘어나고 있으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특화프로그램과 지원사업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학교와 협력해 지역 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기호 회천4동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경제 관념과 올바른 소비습관을 기를 좋은 기회”라며 “항상 지역 내 소외되기 쉬운 청소년, 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솔선수범 지원을 아끼지 않는 회천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