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소통

자유게시판


작성일 2024.01.29
[대표] - 시민소통 > 참여소통채널 >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자주 먹는 유산균에 대해서 정보를 알아보세요
작성자 홍성우
내용 유산균은 우리 몸속 면역세포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장 건강과 직결되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시중에 나와있는 수많은 유산균 중 어떤 걸 골라야 할지 막막하시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유산균 선택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유산균은 왜 먹어야 할까요?
장내 유익균인 유산균은 유해균으로부터 장을 보호하며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토피 피부염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라면 더욱 주목해야 합니다.

유산균 종류가 너무 많은데 뭘 사야할까요?
유산균 종수가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입니다. 유산균마다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한 가지 균주로만 이루어진 단일균주 제품보다는 여러가지 균주가 배합된 복합균주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뿐만 아니라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 먹이)가 함유된 신바이오틱스 제품인지도 따져봐야 합니다.

유산균 보관방법은요?
유산균은 열과 습도에 약하기 때문에 냉장보관 하는 것이 좋으며, 개봉 후에는 최대한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은 우리 몸속 장 건강을 지켜주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특히나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장내 환경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 유산균 섭취는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수많은 유산균 중 어떤걸 골라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좋은 유산균 고르는 방법!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유산균 종류가 너무 많아요.. 뭐가 다른거죠?
유산균은 크게 균주별로 나누어집니다. 락토바실러스균(Lactobacillus) 과 비피더스균(Bifidobacterium) 이렇게 두 가지로 분류되는데요. 먼저 락토바실러스균은 소장에서 활동하는 유익균이고, 비피더스균은 대장에서 활동하는 유익균입니다. 각 균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유산균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변비가 있다면 비피더스균이 많이 함유된 유산균을 먹으면 좋겠죠?

캡슐형 vs 분말형 ? 어떻게 먹어야하나요?
분말형이냐 캡슐형이냐 이것도 참 고민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알약을 잘 못먹어서 가루약을 선호하는데요. 둘 다 장단점이 있으니 상황에 맞게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우선 캡슐형은 위산으로부터 보호되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한다는 장점이 있고, 분말형은 물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냉장보관해야할까요?
유산균은 살아있는 미생물이기 때문에 온도 변화에 민감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보관 시 주의사항 또한 매우 중요하답니다. 대부분의 유산균은 상온에서도 생존하기 때문에 굳이 냉장보관 하지 않아도 되지만, 일부 유산균은 높은 온도에서는 죽을 수 있으므로 냉장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ilovebagsw.com/%EC%95%84%EC%9D%B4%ED%97%88%EB%B8%8C%ED%95%A0%EC%9D%B8%EC%BD%94%EB%93%9C/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