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3.1운동 만세 소리 울려 퍼지다!
내용

양주시는1일 오전10시 광적면 가납리 소재 가래비3.1운동 기념공원에서‘2016년 양주 가래비3.1운동 기념식 및 재연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가래비3.1운동 순국기념사업회(회장 이채용)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일제에 저항하다희생된백남식이용화김진성 등 애국지사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뜻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양주시장 권한대행 김건중 부시장,정성호 국회의원,황영희 양주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순국열사 후손,학생,시민들이참석했으며 헌화,독립선언문 낭독, 3.1절 노래 제창,거리 만세 행진 등의 기념식이 진행됐다.

또한,지역주민이 당시 만세운동의 시위 상황을 재연한 연극<소녀의 기도>공연과거리시위를 재연한거리 만세 행진을 통해3.1운동 당시의 비장하고 엄숙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 밖에도3.1절 관련 문제로 진행되는O.X골든벨과 태극기 그리기,일제고문체험 등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양주시장 권한대행 김건중 부시장은이번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수고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본 행사가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