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폭염 대비 건강 취약계층 집중 방문 건강관리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오는 9월 말까지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 취약계층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집중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령의 만성 질환을 앓는 어르신들이나 거동이 불편하고 열악한 생활환경으로 인해 건강을 살피기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양주시보건소 직원으로 구성된 전문인력을 편성하고 전화 또는 가정 방문을 통해 폭염 대비 건강 수칙 및 행동 요령 등 온열질환 예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방문 시 건강 체크(혈압, 혈당 등) 및 폭염 대비 물품을 제공하여 대상자들의 건강관리를 빈틈없이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폭염 시 만성 질환을 가지고 있는 건강 취약계층이 안전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건강관리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하여 온열질환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폭염 대비 건강 수칙으로 ▲더운 시간대 야외활동 자제, ▲충분한 수분 공급, ▲그늘 쉼터 이용, ▲자외선 차단제를 통한 피부 보호, ▲모자, 양산, 부채 준비, ▲에어컨 또는 선풍기 등 냉방기기 사용 등이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