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제9기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3개 공모사업 선정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채정선)에서 지난 22일 ‘2024년도 제9기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공모사업 선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에서는 매년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특색있는 사업을 구상하고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도 각 실무분과에서 사업을 구상하여 총 9개 사업 중 3개의 사업이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이번 선정위원회 위원으로는 제9기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 대표부위원장, 실무협의체 위원장, 실무부위원장과 사회복지과 복지기획팀장, 서정대학교 사회복지과 교수가 함께 참여해 심도 있는 논의 끝에 최종적으로 3개 사업에 사업비 지원을 확정했다.

최종 선정된 실무분과별 사업은 ▲ 청년분과의 ‘달리기(달라질 우리들의 이야기)’▲ 장애인분과의‘양주시 특별교통수단 이용자 설문조사 및 개선방안’, ▲ 통합서비스분과의‘함께하는 지역사회 복지 박람회 콘서트’이다.

청년분과에서는 양주시에 거주하는 청년(만19세~39세)을 대상으로 ‘생활만족도’를 조사하여 지역 거주 청년들의 목소리를 들어보는 사업을 계획했으며, 장애인분과에서는 양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서비스를 경험해 본 시민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및 개선사항 등 설문조사 진행 후 조사 내용을 토대로 개선방안 공청회를 계획하였다.

통합서비스분과에서는 신도시 인구 확대에 따른 지역주민과 함께 나눔인식확산을 위한 미니콘서트를 계획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도 실무분과에서는 1년간 각각의 특색있는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며, 선정된 3개 실무분과를 제외한 나머지 6개 분과에서도 비예산 사업 추진 또는 사회보장분야 분야별·지역별 이슈에 대한 토론회 등을 추진하며 지속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주민을 위한 실무분과별 특색에 맞는 사업 진행으로 분과를 활성화하고 역할 의식을 강화할 것”이라며 “각종 사업을 통한 지역주민과의 공감과 소통으로 양주시 지역발전에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는 「사회보장급여법 시행규칙」 제6조제5항에 따라 지역사회 내 사회보장 관련 기관·법인·단체·시설 간 연계·협력 강화을 위하여 현재 고용자활분과, 노인분과, 보건의료분과, 아동청소년분과, 여성가족분과, 읍면동협의체분과, 장애인분과, 청년분과, 통합서비스분과로 총 130여명의 공공위원과 민간위원이 협력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파일
  • jpg파일첨부보도자료( 양주시, 제9기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3개 공모사업 선정).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