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소통과 참여의 ‘찾아가는 민주시민교육’운영
내용 양주시는 오는 5월 30일까지 3회에 걸쳐 상반기 ‘찾아가는 민주시민교육’을 운영한다.

시는 지난해 10월 ‘양주시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이에, 양주시민이 민주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권리와 책임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양주시가 주최하고 대진대학교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시민 누구나 쉽게 접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관내 초‧중‧고등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학교를 권역별로 나눠 상‧하반기로 진행한다.

상반기 교육의 첫 시작은 지난 10일 남문중학교에서 이광주 민주시민연합 이사를 강사로 초빙, ‘삶의 질을 높이는 비전’을 주제로 진행,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오는 ▲5월 23일 오전 10시 덕현중학교 시청각실에서는 박정소 팝페라가수의 힐링 콘서트 ‘내가 상상하면 실현이 된다’를, ▲5월 30일 오전 10시옥정중학교 시청각실에서는 정성호 국회의원을 초빙해 민주주의 역사와 헌법의 변천과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별다른 신청 없이 언제든지 교육시간에 해당학교를 방문하면 수강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하고 개인의 역량을 개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올바른 소통과 참여로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양주시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평생교육진흥원(☎031-8082-7391)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