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남면 사무소, 학생들과 함께한 사랑의 연탄 배달
내용

지난20일 양주시 남면에서 따뜻한 소식이 전해왔다.

남면 소재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의 작은 마음을 시작으로,주민자치위원회와 면사무소 직원들이 마음을 모아사랑의 연탄나눔 행사를 개최한 것이다.

이 날 행사는 학생들이 남면의 대표축제인 제11회 감악문화축제에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참여해 얻은 수익금30만원을 주민자치위원회에 좋은 일에 써달라고 전해오면서 박창식 위원장과 김순길 남면장이 마음을 더해 마련됐다.

학생,주민자치위원 및 공무원 등50여명은 연탄2천장을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 등4가구에 직접 방문 한 장 한 장 소중하게 나르고 쌓으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특히,차로 배달이 어려운 가구를 위주로 선정해 연탄을 배달시키는 것조차 어려웠던분들의 걱정을 덜어드렸으며,봉사자 전원이 한 줄로 서서 연탄을 나르는 모습은 진풍경을 이뤘다.

본 행사에 참여한20여명의 학생들은나눔의 기쁨이 이렇게 큰 줄 몰랐다고 입을 모았으며,남면장은장당500원이라는 작은 금액이지만,누군가에게는 큰기쁨이 될 수 있다주민 하나하나가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위원회와 함께 다양한 봉사의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남면에서는 연말을 맞아 다양한 이웃돕기를 진행할 계획으로 따뜻한 소식이 계속해서 이어질 예정이다.

파일
부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