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4-H경진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내용

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센터 대회의실에서4-H회원들의 농심함양과 사기진작을 위한57회 양주시4-H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4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4-H회원들의 연간 단위 과제활동 실적 평가로 경쟁심을 통한 자질향상과4-H인 화합의장으로 개회식,과제활동성과 및 현장경진으로UCC발표, 4-H서약 제창경진, 4-H노래부르기와 농촌전통농악 축하공연,힐링 레크리에이션 특강으로 진행됐다.

올 한해 동안4-H과제교육 및 동아리활동으로 진로탐색,배나무기르기,텃밭가꾸기등 추진 성과물과 화판 전시회도 병행됐으며,덕계고등학고4-H회원들의 농촌민속문화웃다리농악축하공연도 이어져 경진대회에 참가한 회원들의 흥을 북돋웠다.

현장경진으로4-H서약제창 및4-H노래 부르기는 양주백석중학교가, 4-H활동 사례UCC발표경진은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가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해 양주시장 상을 수상했으며,그 밖에도 분야별 입상한 학교4-H회에 양주시4-H후원회장상을 수여했다.

시 관계자는양주시는4-H운동의 발상지로서60여년의 역사 속에서 지,,,체의이념을 바탕으로 농촌 꿈나무를 배출해 왔다,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한 관내 중고등학교4-H회원들에게1년간 과제활동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앞으로도 양주농업농촌에 뜨거운 열정과 관심을 갖고 농업의 중요성과 함께4-H회원들이 양주의 미래를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파일
부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