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광적면 만들기(역량강화교육)’사업 추진
내용 양주시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황효순)는 지난 12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복지역량강화 교육사업을 추진했다.

제5기 광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촉식 이후 첫 교육으로 ‘행복한 광적면 만들기’라는 주제로 읍면동협의체 역할 및 운영과 복지대상자 발굴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이 ‘우리동네 구석구석 전문가 만들기’교육도 진행했다.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걸음이 필요한 현 상황에 맞춰, 여전히 숨어있는 사회적 고립 가구인 복지사각지대를 찾아가서 의도적으로 사회관계망을 맺어 경제적, 정서적 지원과 지역 특색에 맞는 자체 복지사업을 기획하고, 재원을 마련하는 것까지 병행해야 함을 알게 됐다.

황효순 공동위원장은 “올여름 유난히 덥다고 하는데, 우리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어려운 가정을 적극적으로 돕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살기좋은 광적면을 만들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송수진 면장(공동위원장)은 “우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일선에서 고생하시는 광적면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며 “무더운 여름, 우리의 한 걸음이 지역 내 소외된 취약 계층에게 따뜻한 행복 에너지로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