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양주2동, 복지사각지대 적극 발굴… 관내 독거어르신 주거환경 개선사업 연계
내용 양주시 양주2동은 20일 양주시 무한돌봄행복센터 주관, KT&G 복지재단의 후원으로 관내 독거 어르신의 열악한 주거환경에 대한 개선 공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거환경개선 사업은 집 안 청소를 시작으로 주방에 난로를 들여놓고, 노후화된 지붕, 방문과 창문 등을 교체하여 어르신이 한층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보금자리를 조성했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사업의 대상자로 선정된 A씨는 지난해 연말 이웃주민의 제보로 양주2동 맞춤형복지팀이 가정에 방문하여 주거여건을 조사한 결과 발굴하게 되었다.

대상자의 주거여건은 전반적으로 열악하고 냉․난방에 취약한 상태였으며, 특히 난방을 위해 집안에 설치된 연탄난로의 연통이 부식돼 있어 유독성 가스로 인한 중독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즉각적인 연통 교체를 진행했었다.

이후 대상자의 건강상태와 안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소파, 매트 등 생활필수 물품 등을 지원해 왔으며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대상자를 양주시 무한돌봄행복센터에 의뢰,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최계정 양주2동장은 “많은 사람의 관심과 참여 덕분에 어르신의 주거지가 더 쾌적해지고 안전해질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을 적극 발굴하여 안정적인 삶을 영유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