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민의 먹거리 기본권 보장과 성공적인 먹거리 종합전략 수립을 위해 ‘양주시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푸드플랜(먹거리전략)이란 ‘건강한 먹거리,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배려하는 먹거리’ 기치 아래 지역 먹거리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지역 유통체계를 구축, 시민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일자리, 영양, 복지, 교육 등 다양한 관련 사안을 통합 관리하는 종합정책이다.

이날 보고회는 생산자단체, 소비자단체, 관계기관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먹거리 정책 관점에서 시 특성과 먹거리 주요 이슈 등을 도출하며 민·관 거버넌스 구축방안, 학교급식 등 공공급식의 사회적 경제 육성 및 지원, 건강한 식습관, 먹거리의 자원순환 등 구체적인 푸드플랜 비전과 먹거리 종합전략 수립을 위한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푸드플랜 수립이 현장에서 생산과 소비의 주체인 농민과 시민들이 충분히 소통하면서 농업에 대한 충분한 고민과 함께 먹거리 정책으로 이어져 양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