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4동, 청렴한 윤리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배지 달기 캠페인’실시
내용 양주시 회천4동(동장 이기호)은 22일 직원들의 청렴도 향상과 청렴한 윤리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배지 달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청렴배지 달기 캠페인은 최근 LH공사 직원들의 신도시 투기 의혹 등 신뢰가 떨어진 공직자의 청렴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청렴배지를 자체 제작, 공무원 스스로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들어갈 것을 다짐하고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천4동은 전 직원이 배지를 달고 근무함으로써 업무 분위기 개선하고 스스로 청렴마인드를 되새겨 공직사회 부패방지에 앞장설 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청렴을 알려 신뢰행정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지를 착용한 한 직원은 “배지를 달고 업무를 수행하니 청렴 실천에 대한 의식이 강화되는 한편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기호 동장은 “배지활용이 공직사회 청렴문화 정착에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청렴 캠페인, 친절 교육 등 다양한 시책을 운영해 청렴 문화 확산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