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구강보건센터, ‘나 혼자 한다 튼튼이 치아건강교실’운영
내용 양주시 구강보건센터는 코로나19 상황종료 시까지 ‘나 혼자 한다 튼튼이 치아건강교실’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5~7세 어린이집·유치원생 1,700명을 대상으로 미취학 아동들에게 구강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강관리의 올바른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센터는 어린이집·유치원 담당 교사에게 아동용품과 교육 매뉴얼을 제공해 자체 교육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가정에 온 가족이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교육 영상을 제공하고 불소용액양치액 등을 지원한다.

참여 신청은 양주시 구강보건센터(☎031-8082-7160~3) 전화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시 구강보건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자체 제작한 동영상을 통해 유치원에서도 비대면으로 구강보건교육을 받을 수 있게 추진했다”며“아동기의 치아 건강관리는 평생을 좌우하기 때문에 이번 프로그램이 평생구강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구강보건센터(☎031-8082-7160~3) 전화나 카카오톡 채널 ‘양주시 구강보건센터’ 1:1 채팅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