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청소년문화의집, 비대면 프로그램 ‘홈캉스 캘린더 제작소’성황리에 마쳐
내용 양주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9월 15일부터 3주간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실시한 ‘홈캉스 캘린더 제작소’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홈캉스 캘린더 제작소’는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공하는 홈캉스 꾸러미를 통해 각 가정에서 실시한 후 진행과정, 참여활동사진, 설문지 등을 회신하면 활동사진을 활용해 내년도 달력을 제작해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홈캉스 꾸러미는 대형 종이집, 제기, 공기, 보드게임, DVD(대여) 등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체험할 수 있는 놀잇감으로 구성됐다.

또한 인증샷 촬영에 어려움을 느낄 청소년들을 위해 포즈, 구도 컨셉 등이 담긴 ‘사진 촬영 가이드’를 함께 제공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프로그램에 대한 청소년들의 높은 홍미와 뜨거운 관심으로 10명을 추가해 총 20명을 모집해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예한(주원초 4학년) 학생은 “무료할 수 있는 집콕생활이 달력으로 만들어져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사진 속 즐거워하는 청소년들의 모습처럼 2021년도에는 코로나19 없는 안전하고 즐거운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활동사진을 바탕으로 제작된 달력은 오는 11월 중 청소년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yangju.go.kr/yjyouth1318/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