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새마을운동양주시지회, 범도민 마스크 착용 일제 캠페인 실시
내용 양주시 새마을운동양주시지회(회장 김용춘)은 마스크 착용 의무화 첫날인 13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범도민 마스크 착용 일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용춘 회장을 비롯한 안순덕 양주시의회 의원, 양효숙 양주시새마을부녀회장, 이한우 새마을문고양주시지부장, 11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와 새마을부녀회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관내 역사 3개소와 농협,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홍보하는 어깨띠를 착용, 준비한 피켓을 들고 오가는 시민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독려했다.

특히 경기도에서 지원한 항균 물티슈 750매와 양주시에서 지원한 덴탈 마스크 11,000장을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마스크 착용 생활화 동참을 유도했다.

김용춘 회장은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됐지만, 수도권 중심으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마스크 착용 생활화는 지속돼야 한다”며 “마스크 착용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예방법인 만큼 반드시 준수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운동양주시지회는 지난 8월 양주역, 덕정역, 덕계역, 마트, 농협 등에서 1차 마스크 착용 생활화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