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비대면 On-Line 건강증진사업‘위아(WE ARE) 양주홈트 3기’교육생 모집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비대면 On-Line 건강증진사업인 ‘위아(WE ARE) 양주홈트’ 3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위아(WE ARE) 양주홈트는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신체활동 교육영상을 통해 운동할 수 있는 비대면 신체활동·비만예방 프로그램이다.

특히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영상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을 총괄하는 등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1·2기 모두 접수 당일 마감되는 등 수강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교육은 오는 11월 2일부터 27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만 19세 이상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들은 보건소에서 자체 제작한 교육영상을 통해 안전한 환경에서 유연성 강화, 전신 스트레칭 등으로 구성된 기초체력 향상 운동법을 배우며 코로나19로 누적된 신체적·정신적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다.

교육 후에는 출석률, 인바디 개선율 등을 평가해 우수자를 선정, 시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건강생활지원센터[☎031-8082-4367(동부) / ☎031-8082-4374(서부)]로 선착순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양주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제약됨에 따라 낮아진 신체활동량을 향상시키고 비만위험도를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녹화방송을 활용한 반복학습으로 운동의 효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바쁜 생활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시민들의 많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