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코로나19 감염 줄이는 안심식당 40개소 지정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과 외식업 활성화를 위해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안심식당 40개소를 지정했다고 밝혔다.

안심식당은 ▲음식 덜어먹기(떠먹는 국자, 개인접시 제공), ▲위생적인 수저관리(개별포장, 개인수저 사전비치), ▲조리종사자 마스크 착용, ▲정기적 업소 소독·손소독제 비치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기 등 5가지 생활방역 실천과제를 이행하는 음식점이다.

시는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업소에 인증 스티커를 부착하고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5대 지정 요건 1가지 요건이라도 이행하지 않을 시 지정 취소하는 등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사후관리할 예정이다.

안심식당 지정업소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지역명과 함께 안심식당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go.kr)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안심식당 지정을 통해 시민의 외식업소 이용 시 불안감을 해소하고 위생적인 음식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내 외식업소의 매출 회복과 경영 안정을 위해 방역관리에 필요한 지원을 적극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