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샘내 행복마을관리소,‘어르신 든든케어’돌봄서비스 운영
내용 양주시 샘내 행복마을관리소는 샘내마을에 거주하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돌봄서비스 ‘어르신 든든케어’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5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20년 이상이 지난 노후 건축물이 다수인 주거 취약지역 내 거주하는 노인의 비율이 높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홀몸 노인 돌봄과 어르신 케어 등 맞춤형 생활편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민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활동하는 행복마을지킴이들은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바이탈 체크, ▲말벗되어 드리기, ▲생활불편해소, ▲책 읽어드리기, ▲스마트폰 사용법 안내, ▲건강관리를 위한 교육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현재까지 독거 어르신을 비롯한 장애인 등 취약계층 115명을 대상으로 방문케어 292건, 간단 집수리 등 생활불편처리 31건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인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의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도시재생에 대한 큰 관심을 갖고 있다”며 “시민안전을 비롯한 주거환경 개선까지 주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운영하는 만큼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