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10명 건강영양식 전달
내용 양주시 회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창식)는 지난 23일 고령으로 음식 섭취가 어려운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 10명에게 사랑이 담긴 ‘건강영양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등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비대면 방식으로 건강영양식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최창식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 어르신의 건강보호를 위해 마련했다”며 “정성이 담긴 영양죽을 맛있게 드시고 올해 여름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도웅 회천1동장은 “무더위와 코로나19로 지친 취약 어르신의 생활안정과 기력회복을 위한 나눔에 동참해준 협의체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회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주민의 사회보장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을 고려해 주민편의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단위의 사회복지계획을 수립하는 등 마을복지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