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소통

자유게시판


[대표] - 시민소통 > 참여소통채널 >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06 보령머드축제!
작성자 온석원
내용 2006 보령머드축제! webmaster@lieto.co.kr

세계최고의 머드와 함께하는 행복한 여름, 2006 보령머드축제!

여름에 열광하고 머드에 뛰어드는 보령머드축제가 올해 여름을 시원하게 열어 준다. 신나는 머드체험이 기다리는 보령은 머드축제를 맞아 어느새 머드세상, 머드한마당이다. 보령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머드체험의 세계로 출발!

? 개최기간 : 2006년 7월 15일[토] ~ 7월 21일[금]
? 개최장소 :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 일원
? 문 의 : 보령시 관광과 041 930 3541
? 주요 행사
○ 머드체험 : 대형머드탕, 머드체험탕, 머드장애물, 머드키드탕, 머드슬라이딩,
머드교도소, 머드씨름대회, 머드비누만들기, 첨단머드마사지,
○ 갯벌체험 : 갯벌극기체험, 보령갯벌체험마라톤대회, 갯벌스키대회
○ 전시행사 : 관광보령사진전, 보령머드홍보관, 관광보령홍보관, 머드화장품전,
캐릭터상품전, 보령특산물전시판매, 벼루제작시연 및 전시판매, 축제공모사진전,
물사랑체험전, 무료건강체험전
○ 연계행사 : 거리퍼레이드, 요트퍼레이드, 머드 바르고 카약타기, 머드축제전국사진
공모전, 머드인과 함께하는 우리가락, 전국대천해변머드풋살대회
○ 야간행사 : 머드왕선발대회, 전국머드청소년댄싱대회, 한국의빛과소리, 해변국악공연,
세계머드피부미용경진대회, 클래식의밤[일본후쿠보연주단], 머드미스터선발대회


얼굴엔 머드 범벅! 표정 속엔 행복 범벅!
세계최고의 머드축제장인 대천해수욕장. 머드축제를 맞으면 생기 넘치는 웃음과 함성이 가득하다. 최고의 머드로 최고의 여름을 보낼 수 있는 보령 대천해수욕장이 활짝 열린다.
나이와 성별 구분 없이, 국적과 종교의 경계도 없이 손에 손을 잡고 머드탕 속으로 뛰어든 사람들에게선 천 가지 표정, 천 가지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대형 머드탕을 비롯해 머드 체험탕, 머드 키드탕, 머드 슬라이딩이 머드왕국에서 펼쳐지는 환상체험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머드 슬라이딩장은 신나는 머드놀이의 최고조를 이루는 체험장! 제각기 몸을 던져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가면 스피드와 스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머드 즐기기에 동참하지 않는 이들을 여지 없이 붙잡아 감옥에 집어넣는 머드교도소, 모래판 씨름보다 훨씬 아슬아슬한 재미를 돋구는 머드씨름대회, 머드판의 미니 축구경기인 풋살대회가 열려 머드왕국에서 흥미진진한 경기를 보여준다.
올해에는 여기에 갯벌 위에서 펼쳐지는 유격훈련과 게임을 결합해 해병대식 극기체험으로 구성한 갯벌극기체험이 더해져 머드와 갯벌의 진가를 제대로 맛볼 수 있게 됐다. 유격훈련에 땀 흘리고, 머드의 찰기[?]를 제대로 경험하고 나면 고진감래의 진면목을 경험할 수 있을 것!
갯벌체험장에서 열리는 갯벌스키대회는 올해 새롭게 등장한 경기다. 자체 제작한 스키를 타고 갯벌에서 70m 경주를 벌이는 경기로, 갯벌극기체험과 함께 머드축제의 새로운 명물로 등장할 터.

올 여름 피부미인으로 거듭날 당신을 위한 축제!!
이번 머드축제에서는 `피부미인`으로 거듭날 기회가 왕왕 주어진다.
보령머드는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되고 외산 제품에 비해 게르마늄과 미네랄 등의 함량이 많아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우수 제품이 아닌가? 96년 처음으로 개발된 보령머드는 대천해수욕장 인근 청정갯벌에서 채취한 바다진흙을 가공해 만들어지는데, 국내 유수의 연구기관으로부터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은 바 있고 2004년 미국식품의약국안정청[FDA]의 안정성검사를 통과한 고품질의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보령에서는 머드체험관과 대천한화콘도에 전문 미용마사지사와 도우미가 배치돼 첨단 머드마사지를 해 주는데, 해수탕까지 체험할 수 있는 이 코스가 축제기간 중엔 30퍼센트나 할인돼 이용기회가 확대된다. 또 천연 머드파우더와 아로마오일, 천연색소를 넣고 만드는 머드비누 만들기 체험이 열려 천원~천오백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누구나 머드비누를 만들어 가져갈 수 있으니 이 또한 피부미용을 위한 알뜰쇼핑의 기회인 셈이다.
우리나라 최고질의 머드 원천에서 뛰고, 뒹굴고, 헤엄치며 신나는 놀이도 즐기고, 머드마사지로 피부마사지까지 받고 나면 재미로 한 표! 피부미인으로 한 표! 올 여름, 피부미인을 꿈꾸는 그와 그녀에게 초강추!!

흥미가 진진? 재미도 쏠쏠!
물론 대천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각종 공연과 볼거리 또한 머드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한결 길어진 낮 덕분에 보다 길~게 즐길 수 있는 머드축제! 불꽃판타지와 개막 축하공연은 물론이고 거리 퍼레이드와 요트퍼레이드, 보령갯벌체험 마라톤대회 등 각종 참여행사가 진행되고, 보령의 웰컴투코리아 팬 사인회, 전국사진공모전 등의 흥미 있는 전시 및 행사가 벌어진다.
정동예술단과 가수가 초청공연, 사물놀이 및 국안 관현악 등이 선 보이는 `한국의 빛과 소리`를 비롯해 일본 후쿠보연주단의 공연으로 꾸며지는 `클래식의 밤`, 춤과 국악이 어우러진 `해변 국악공연` 등이 밤을 수 놓는다.
머드왕 선발대회와 세계머드 피부미용 경진대회, 머드 미스터 선발대회 등 보령머드의 우수성을 눈으로 보여줄 각종 대회에 이어 전국 청소년댄싱대회 등의 신나는 공연이 이어지면서 대천해수욕장의 여름밤을 한결 즐겁고 신나게 수놓는다.


[찾아가는 길]

○ 승용차
서해안고속도로 대천IC → 36번 국도 → 대천해수욕장

○ 철도[대천역 : 041 933 7788]
1] 대천역 ↔ 용산 : 1일 17회 / 2시간 30분 소요
2] 대천역 ↔ 장항 : 1일 18회 / 40분 소요

○ 시외버스[대천시외버스터미널 : 041 935 3645]
1] 대천 ↔ 서울 : 1일 32회 / 2시간 30분 소요
2] 대천 ↔ 대전 : 1일 58회 / 1시간 50분 소요
3] 대천 ↔ 군산 : 1일 14회 / 1시간 소요

[자료제공 : http://www.lieto.co.kr]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