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704번 종점이나 부근에 전기버스 충전소 설치를 추진 해 주십시오.
작성자 조**
공개여부 공개
핸드폰
이메일
내용 안녕하십니까? 704번(양주시 송추 - 서울역을 오가는 시내버스)버스 종점이나 인근지역에 전기버스 충전소 설치 추진에 관한 의견을 드리려고 합니다. 704번 버스 같은 경우에는 천연가스버스로 운행을 하고 있고, 게다가 가스충전을 하려면, 부곡리에는 가스충전소가 없어서, 결국에는 서울 은평구 진관동에 있는 가스충전소에 가서 충전을 해야 합니다. 그러다보니까 운전기사분들의 피로도가 쌓일 수 밖에 없고, 이로 인해서 서울시에서는 704번 버스 노선을 단축시키려고 했지만, 양주시와 양주시의회와 양주시민들이 반발을 하고, 대책마련을 해 달라고 요구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천연가스버스를 전기버스로 교체해서 운행하는 추세이다보니, 704번 버스가 천연가스버스에서 전기버스로 교체해서 운행을 하기 위해서는 양주시에서 직접 장흥면 부곡리에 위치한 704번 종점이나 인근지역에 전기버스 충전소를 설치하여 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 CNG충전소를 설치하려다가 폭발위험 때문에, 반대했던 경우가 많았지만, 전기버스 충전시설을 설치하는데, 반대의견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704번 노선의 단축을 양주시에서 반대를 하고 있고, 대중교통 서비스에 대한 차별감과, 주민들의 불편이 예상되다 보니까,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데, 한 가지 해결할 점에 대해서는 양주시나 양주시의회에서 서울시하고 협의를 거쳐서, 704번 종점 안이나, 인근지역에 전기버스 충전소를 설치하는 조건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시에서 직접 전기버스 충전시설을 설치 해 주신다면, 704번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들은 전부다 전기버스로 운행을 할 것이고, 운행을 마치면, 은평구 진관동까지 가지 않고, 전기버스 충전소에서 배터리를 충전한 다음에 운행을 하면, 운행사원들의 피로도를 덜어줄 수가 있고, 근로시간도 개선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자면, 704번 노선 문제에 대해서는 전기버스 충전시설을 설치 해 주는 조건을 서울시에 제안을 하여 주시고, 서울시에서 수락을 해 준다면, 전기버스 충전시설을 설치하여서 704번 버스들은 전부다 전기버스로 운행을 할 것이며, 정상적으로 운행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704번 종점이나 인근지역에 전기버스 충전시설 설치에 관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23.05.10
704번 종점이나 부근에 전기버스 충전소 설치를 추진 해 주십시오.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안녕하십니까? 양주시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개선의견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건의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내용은 “704번 종점이나 인근지역에 전기버스 충전소 설치”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 귀하의 질의 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서울시 704번 단축에 따라 우리시에서는 대체노선 신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신설되는 노선은 저상버스(전기)를 투입하여 운행할 예정이며, 대체 노선의 원활한 운행을 위해 현재 704번 차고지 소유주인 ㈜제일여객과 차고지 임대 및 전기 충전기 설치 등에 대해 협의하고 있습니다. 조속히 협의 완료하여 대체노선이 빠른 시일 내에 운행 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양주시 대중교통과 대중교통팀 정진택 주무관(☎ 031-8082-6628)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