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삼숭로제비앙 이상황으로 사전점검이 왠 말입니까~!!! ​
작성자 정**
공개여부 공개
핸드폰
이메일
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경기도 양주시 삼숭동 554-1번지 일원에 건설되고 있는 옥정역 로제비앙 메트로파크 (舊 옥정역 대광로제비앙) 입주예정자 입니다.
이번주 토요일부터는 2년 넘게 손꼽아 기다리던 우리 집 사전점검의 행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만, 최근 카페 내 올라온 현장사진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주택법 제48조 2에 의거하여, 사용검사를 받기 전에 입주예정자가 해당 주택을 방문하여 공사상태를 미리 점검 한다라고 기재되어 있는데 실내 및 공용부 조경 등 뭐하나 깔끔하게 끝나지 않는 공사판 현장에서 무엇을 체크를 하면 어떤 하자를 체크를 해야 되는지 심히 유감스러운 상황 입니다.

원자재 수급 어려움 등의 최근 대내외적인 각종 이슈들로 사업승인계획 시 제출된 공사예정일정 대비 약 4주 이상의 공사 진행 Delay가 예상되고 있고 저희 단지 협의회에서 5월 15일 / 5월 30일 2회에 걸쳐서 긴급 현장 점검을 진행하였으나, 도저히 사전점검을 위한 최소한의 현장 여건 및 공사 진척도가 미흡한 상황 입니다.
공동주택 공사현장 내 철저한 시공상태 및 공정률 확인을 위해 고용이 된 감리업체는 업무 태만으로 주택법 제48조 감리자에 대한 실태점검 2항에 의거하여, 감리업무의 소홀이 확인됨에 따른 시정명령 또는 감리자 교체까지 철저한 현장 검증 요청 드리옵니다.

​아래의 요청사항에 대해서 검토 하신 후, 시행사 (백상) 및 시공사 (대광건영) 측에 강력한 행정지도 부탁 드리오고 1243세대의 다수의 입주예정자분들의 재산상 피해가 발생 되지 않게 강력한 행정지도 요청 드립니다.
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