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시 하수공공처리장 입찰의 공정성
작성자 배**
공개여부 공개
핸드폰
이메일
내용 2019년 양주시 하수공공처리장입찰공고(TSK)가 12월에 공고 되었습니다.
하지만 입찰마감과 개찰의 확인여부을 파악해보니 개찰도 하지않고 특정업체가 선정되었다고 합니다.선정된 업체는 과거 양주시 공공하수처리장(4개처)을 독점적으로 운반을 하였으며 16년~18년 3년간 장기수의계약을 맺어 감사지적을 받아 입찰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2019년 12월 입찰건은 의문점이 있어 답변 부탁합니다.

1. 1차공고후 무응찰또는 단독응찰이면 2차 재공고 하지않은이유.

2.양주시 공공하수처리장은 왜! D운반회사와 관계을 계속유지할려고 하는이유.
(경기도에도 경쟁력 있는 운반회사가 다양하게 존재)

3.이번 입찰관련된 사항은 시의회에서 자세히 점검요망.
파일

답변

작성일 2020.01.30
양주시 하수공공처리장 입찰의 공정성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양주시의회의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귀하께서 문의하신 ‘양주시 공공하수처리장 입찰의 공정성’과 관련하여 소관 부서의 의견을 토대로 답변드립니다.

○ 하수과 하수관리팀(☎031-8082-6873)
양주시정에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시고 개선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를 드리며, 귀하의 건의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립니다.

○ 1차 공고후 무응찰 또는 단독응찰이면 2차 재공고 하지 않은 이유
답변 : 2019년 12월 진행한 「2020년 양주시 공공하수·가축분뇨처리시설(침사,협잡물,슬러지)운반처리용역」에 첨부한 사항과 같이 조달입찰에 2개사가 응찰하였으며, 따라서, 무응찰, 단독응찰이 아님에 따라 재공고와는 해당 없으며 또한 1순위 업체 적격심사 후 개찰 완료한 사항입니다.

○ 양주시 공공하수처리장은 왜 D운반업체와 계속관계를 유지하려는 이유(경기도에도경쟁력있는 운반회사가 다양하게 존재)
답변 : 입찰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실시한 2019년 1월 슬러지 수집・운반 조달입찰에서 경기도에 소재지를 둔 G업체가 낙찰되었으며, 2019년 12월 슬러지 수집・운반 조달 입찰에서는 D운반업체가 낙찰된 사항입니다. 입찰공고문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운반업체 입찰 참가 자격을 경기도에 소재지를 둔 자격 있는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따라서 특정 업체와 관련한 어떠한 사항도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 그 외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하수과 하수관리팀(☎ 8082-6873)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양주시의회의 의정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