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회소식

보도자료


의회소식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시의회, 제256회 임시회 폐회
내용

양주시의회, 제256회 임시회 폐회


양주시 미술관 옆 캠핑장 운영 조례등 안건 처리

양주시의회(의장 황영희)는 지난 12일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한 제256회 양주시의회 임시회가 19일 폐회했다.
 
19일 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된 2차본회의에서는 기존에 상정된 8건의 안건이외에는 의사일정 변경을 통해, ‘양주시 미술관 옆 캠핑장 관리 및 운영 조례안’과 ‘양주시 노인복지증진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이 추가 상정되어 처리되었다.
 
특히, 양주시 미술관 옆 캠핑장 관리 및 운영 조례안은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에 위치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주변에 총 5,180㎡ 규모로 조성되는 ‘양주시 미술관 옆 캠핑장’의 관리와 운영을 위해 조례안이 제정되었다.
 
양주시 미술관 옆 캠핑장은 안내소를 비롯해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 매점 등의 편의시설과 오토캐라반, 데크 등을 갖춘 오토 캠핑장으로 오는 6월 개장을 앞두고 있다.
 
금번 조례안에는 시설사용료의 징수 및 납부 방법, 예약절차, 사용료의 감면, 사용료의 반환에 관한 사항과 시설이용자의 책임과 준수사항에 관한사항 및 위탁관리의 방법 및 절차, 수탁자의 의무, 지도·감독, 위탁계약의 해지 등에 관항 사항을 담고 있다.
 
이밖에도 금번임시회에서 상정된 안건들은 원안 가결 되었으며, 양주버스터미널 조성사업과 관련한 도시관리계획(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변경)에 대한 의회의견 청취의 건과 관련해 김종길 부의장이 의회의견을 제시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양주시버스터미널 조성사업을 시행함에 있어, 시민편의가 우선되어야 할것이며, 주민들과 충분한 사전협의와 소통으로 소음, 분진 등 민원발생 소지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민들이 도로, 교통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대한 노력해 달라’고 밝히고, ‘충분한 주차공간 확보 및 이용객 증가시 시설확장이 용이하도록 구상해 버스터미널 조성사업이 양주시의 도시발전계획과 어울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덧붙였다.
 
다음 임시회는 4월 9일 개회될 예정이다.


 

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