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회소식

보도자료


의회소식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맞아 봉사활동 나서
내용 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맞아 봉사활동 나서

기념식보다는 의원 역량강화 위해 연수와 봉사활동 선택


양주시의회(의장 황영희)는 개원 1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생략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신뢰받는 양주시의회’라는 슬로건의 의미를 더하고 의원 역량강화를 위한 의정연수를 실시하고, 18일 관내 무료급식소를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양주시의회는 지난 해 7월 15일 개원하여 1주년을 맞아 뜻 깊은 일을 하고자 기념식을 생략하고 의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18일 덕정동에 위치한 무료 급식소를 찾아 의원과 직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필요한 물품을 구입해 기증하고, 급식소에서 배식 봉사에 나섰다.
 
격월로 사회복지단체 및 기타 무료급식소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실시하던 봉사활동과 달리 1주년을 맞아 의회 직원들과 의원들 전원이 함께 방문하여 그 의미를 더 했다.
 
특히, 양주시의회는 허래허식에 그치지 않는 기념식을 과감히 생략하고 시민들의 곁으로 다가섰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으며, 신뢰받는 의회 상 적립을 위해 의원들 스스로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선택한 것에 많은 의미를 두고 있다.
 
또한, 무료급식소 방문을 통해 힘들게 봉사하는 봉사자들을 위로 하는 한편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들어 의정에 반영하는 등 많은 효과를 보고 있다.
 
개원 1주년을 맞은 황영희 의장은 ‘개원 1주년을 모든 의원들과 직원들이 의회 발전을 위해 기념식을 하지 않고 연수와 봉사활동 등에 참여해 주어 너무 감사하다’고 전하고 ‘1주년을 맞아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더욱 더 봉사하는 마음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것’을 약속했다.
 
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