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회소식

보도자료


의회소식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개회
내용 양주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개회
행정사무감사, 결산검사 특별위원회 구성하고 2016년 행감준비 시작

양주시의회(의장 황영희)는 9일 8일간의 일정으로 제269회 양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금번 임시회 기간 중에는 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비롯해 행정사무감사특별원회 구성의건, 경기도 콘텐츠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동의안 등 안건이 상정되어 처리될 예정이다.

본회의 직후 양주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실시된 결산검사특별위원회와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 결산특별위원장에 박길서 위원을 간사에는 정덕영 위원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에는 이희창 위원이 간사에는 안종섭 위원이 각각 선임되었다.
 
결산특별위원회와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차기 회기에 실시될 정례회 기간중 회의를 속개하며, 본회의 의결시까지 운영되게 된다.

특히,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오는 6월 13일부터 20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감사대상기관은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양주시시설관리공단, 각 읍·면·동 이며, 감사 일정은 ▲6월 13일 시민소통담당관, 감사담당관, 시립도서관, 시설관리공단 ▲6월 14일 행정지원국 ▲6월 15일 민원서비스국, 도시환경사업소 ▲6월 16일 경제복지국 ▲6월 17일 안전도시국 ▲6월20일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양주시의회는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24곳의 사업장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2차 본회의는 오는 16일 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 되며, 경기도 콘텐츠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동의안을 비롯한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파일
맨위로